뉴스 > 온라인

FPS `스페셜포스`, 인도네시아에 공개서비스 실시

/ 3


▲`스페셜포스` 는 6일부터 인도네이사에서 공개서비스를 실시한다

드래곤플라이는 인도네시아의 현지 파트너사와 5:5 로 설립된 합작법인 `PT 드래곤플라이 인도네시아` 를 세우고 9월 6일 자사의 FPS게임 `스페셜포스` 의 공개서비스를 실시한다고 금일 밝혔다.

`스페셜포스` 는 2004년 7월 서비스를 시작한 이례로 전세계 회원 수 1억 명을 돌파하는 등 7년 간 기록적인 서비스 행보를 이어오고 있으며, 전세계 30여 개국에 수출되어 국내 토종 온라인 FPS 게임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인도네시아는 최근 인터넷 보급률 성장세에서 아시아 1위를 기록하는 등 PC 및 인터넷 인프라가 빠르게 갖춰지면서 온라인게임 시장이 연평균 30% 이상 성장하고 있는 게임 블루오션으로 주목 받고 있다.

드래곤플라이는 인도네시아에서도 현지에 특화된 캐릭터와 맵 등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대거 추가하여 공격적인 서비스에 나서겠다고 밝혔으며, 이후 다른 게임들도 지속적으로 서비스하여 전세계 인구 4위인 인도네시아 게임 시장을 집중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특히, 올해 11월에는 `스페셜포스` 의 세계 최강자팀을 선발하는 `스페셜포스 월드챔피언십(SFWC)` 의 6번째 대회를 인도네시아에서 개최할 예정에 있어 이를 통해 인도네시아 현지에서의 `스페셜포스` 인지도를 높이고 본격적인 붐업을 이끌어 낼 방침이다.

드래곤플라이의 박철우 대표는 " `스페셜포스` 가 인터넷문화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신흥 시장 인도네시아에도 진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스페셜포스` 의 인도네시아 서비스도 드래곤플라이의 풍부한 해외 서비스 노하우를 살려 큰 성공을 거두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드래곤플라이
게임소개
'스페셜포스'는 해외 여러 특수부대간 벌어지는 가상전투를 모티브로 하고 있는 FPS게임이다. '스페셜포스'는 쉬운 조작법과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그래픽, 긴장감 넘치는 음악을 내세웠다 자세히
임태천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