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공개서비스 준비 돌입! RF 온라인 V1.5 확장팩 CBT 종료

/ 4

111013-risell-rf1.jpg

CCR은 자사의 SF MMORPG ‘RF온라인’의 확장팩 ‘NEW RFOnline V1.5’의 테스트를 모두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서비스 준비에 들어간다고 13일 밝혔다.

4년간 개발에 총력을 기울여 선보인 확장팩 ‘NEW RFOnline V1.5’는 ‘RF온라인’이 가진 대부분의 콘텐츠를 개선하고,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 대규모 업데이트로, 지난 9월 23일부터 10월 12일까지 비공개테스트(이하 CBT)와 프리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테스트는 CBT 모집 경쟁률 20:1, 모집 인원 중 70% 이상 참여 등 유저들의 높은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특히 CBT 전문화 선언 이벤트, 서버다운 보상제 등의 이벤트를 통해 CBT의 중요성을 재확인했으며, 프리테스트를 통해 보다 많은 유저가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제공했다.

다른 유저들보다 먼저 확장팩을 체험한 유저들은 혼자서도 사냥을 즐길 수 있는 솔로게이트, 자신의 레벨에 맞는 무기를 획득할 수 있는 교환 시스템, 변화된 인챈트 시스템, 개성 표현 및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코스튬, 새로 추가된 14대 서바이벌 장비, 전투 계급에 따라 혜택이 달라지는 전투 계급사회 등에 호평을 보냈다.

또한 기갑의 경험치 획득, 레벨 제한 해제, 신규 맵 확장, 채굴과 가공 시스템 변경 등 기존 유저들의 요구 사항을 개선하고, 전 서버 종족간 최강을 가리는 종족 리그전 추가에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

CCR 사업팀 강성찬 차장은 “많은 유저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 덕분에 성공적으로 확장팩의 테스트를 마치게 됐다”며, “모든 유저들이 확장팩의 재미를 맛볼 수 있도록 빠른 시일 내에 공개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rfonline.x2gam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CCR
게임소개
'RF 온라인'은 검과 마법, 최첨단 기계문명이 한 자리에 등장하는 SF MMORPG다. '코라'와 '벨라토 연방', '아크레시아 제국' 등 세 가지 종족이 게임에 등장하며, 각각 다른 문화와 기술을 사용하여 차...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