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잘 구워진 빵 `마법의 보카빵` 사방에서 알아주네

/ 1


▲각종 어플리케이션 관련 상을 휩쓸고 있는 `마법의 보카빵`


에듀테인먼트 알파클라우드는 교육용 게임앱 `마법의 보카빵(Voca Bakery)`이 14일 코엑스에서 진행된 슈퍼 앱 파이널에서 최우수상을 받아 올해의 킬러 앱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마법의 보카빵`은 지난 한.중.일 앱 어워드에서 올해 최고의 앱으로 선정된 것에 이어, 앱 경진대회 최고상을 수상한 앱만이 참가한 앱 어워드 왕중왕전에서도 최우수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중국 앱 어워드에서 최고상을 타는 등 국내는 물론 중국에서도 현지인이 인정하는 최고의 앱 대열에 올랐다.

슈퍼 앱 파이널은 SK, KT, 삼성전자, IBM 등 국내 이동통신사 및 제조사가 주최하는 앱 개발 경진대회에서 최고상을 수상한 앱들이 참가한 앱 어워드의 왕중왕전이다. 앱 경진대회에서 최고 퀄리티를 입증한 12개의 앱이 후보로 선정됐으며, 앱 전문가와 앱 개발 커뮤니티 회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2011년 올해의 킬러 앱으로 `마법의 보카빵(Voca Bakery)`를 지목했다.

`마법의 보카빵(Voca Bakery)`은 국내 어워드뿐 아니라 중국 광저우에서 진행된 삼국응용개발대회(China-Japan-Korea Groval App Award)에서도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으며, 현재 중국어, 일본어 버전의 `마법의 보카빵`이 중국, 일본 앱 마켓 출시를 준비 중이다.

한국뿐 아니라 중국 어워드까지 석권한 `마법의 보카빵(Voca Bakery)`은 게임에 영어학습이 접목된 교육용 게임으로, 게임을 하는 자체가 학습이 되는 학습효과와 캐릭터 꾸미기, 아이템 구매 및 판매 등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 게임 퀄리티가 높게 평가 받았다는 후문이다. 특히, 고양이, 아기공룡 등 다양한 캐릭터 NPC와 언제든지 게임 대결을 1:1 대결을 펼칠 수 있도록 업데이트되어 경쟁하는 게임의 재미와 학습의 효과가 커졌다.

2011년 대한민국 킬러 앱으로 선정된 `마법의 보카빵`은 앱스토어, 티스토어 등 한국의 모든 앱 마켓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교육용 게임 포털 배틀러닝(www.battlelearning.co.kr)에서 웹버전 게임으로도 플레이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임태천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