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24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은 게임과몰입 예방·치유 통합 매뉴얼 '게임라이프 밸런스' 공식 홈페이지 이용자 수가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게임라이프 밸런스는 게임 이용자가 스스로 건강한 게임 습관을 형성하고, 일상과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종합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게임이용종합척도를 통한 게임습관 자가진단 서비스는 작년에 1만 1,773명이 이용하며 전년 대비 546.5% 증가했다
▲ 게임문화재단 로고 (사진제공: 게임문화재단)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은 게임과몰입 예방·치유 통합 매뉴얼 '게임라이프 밸런스' 공식 홈페이지 이용자 수가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게임라이프 밸런스는 게임 이용자가 스스로 건강한 게임 습관을 형성하고, 일상과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종합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게임이용종합척도를 통한 게임습관 자가진단 서비스는 작년에 1만 1,773명이 이용하며 전년(1,821명) 대비 546.5% 증가했다. 전문가 도움이 필요한 경우 전국 8개소 게임과몰입힐링센터와 연계해 전문가 상담 등 치유 방안을 제시한다.
게임문화재단 유병한 이사장은 "게임라이프 밸런스 누리집(공식 홈페이지)이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게임과 일상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건강한 문화를 만드는 ‘디지털 쉼터’가 되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매뉴얼 보급을 통해 게임과몰입 예방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