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축복의 석가탄신일입니다. 개인적으로 종교를 믿지는 않지만, 국경일만 되면 정말이지 신께 감사드리고 싶은 심정입니다. 모처럼의 연휴를 맞이해 게임메카 기자들도 다양한 취미활동을 즐기겠다고 하는데요, 어째 그 취미의 90%가 성역에 가서 악마를 때려잡겠다는 것이더군요……
이번 주에는 조용했던 신작들이 다수 공개됩니다. 지스타 2008에서 첫 선을 보였던 대규모 전쟁 MMORPG ‘모나크’ 가 알파테스트를 실시하고, 상쾌하고 빠른 액션이 돋보이는 논타겟팅 MMORPG ‘룬 오브 에덴’ 역시 1차 CBT로 유저들을 만납니다. 그 외에 ‘히트 더 로드’, ‘명장 온라인’, ‘루인에이지’ 등도 테스트를 실시하구요, 3DS 킬러 타이틀인 ‘마리오카트 7’ 을 비롯해 콘솔 게임 정발 라인업도 풍성합니다. 주간스케치, 시작해볼까요~?
모나크 알파테스트
▶
전열을 가다듬어라 `모나크`, 6월 1일 출정 예고
지난 2008년부터 약 5년간의 개발을 거쳐 탄생한 MMORPG ‘모나크’ 가 오는 6월 1일(금)부터 4일(월)까지 총 4일간 알파테스트를 실시합니다. 알파테스트라고는 하지만, 오늘(28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테스터 신청을 받고 당첨자를 발표하는 형식을 취하고 있으니 일반적인 베타테스트라고 생각해도 무방할 듯 합니다.
‘모나크’ 는 ‘킹덤언더파이어`, `N3`, `썬`, `헉슬리` 등의 개발에 참여한 개발자들이 모인 마이어스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게임으로, 지난 ‘지스타 2008’ 에 첫 출전해 6명의 개발자가 3개월 동안 제작한 프로토타입 버전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퀄리티를 뽐낸 바 있습니다.
마이어스게임즈의 독자적인 자체개발 엔진으로 제작된 ‘모나크’ 는 영웅캐릭터와 부대를 편성해 실시간 부대전투와 공성전을 즐길 수 있는 MMORPG입니다. 점령을 통한 이권쟁취 등 전략의 재미는 물론, 전략시뮬레이션 중에서도 일부 게임에서만 가능했던 수천 명의 캐릭터가 실시간으로 한 필드에 다대다 전투환경을 구현해 현존 MMORPG 중 최대 규모의 전장을 구현한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모나크` 는 이번 알파테스트를 통해 게임 밸런스 및 시스템 안정성을 점검한다고 합니다. 또한, 게임메카에서는 29일(화)까지 ‘모나크’ 알파테스터 공동모집 이벤트(바로가기)를 실시하고 있으며, 테스터 신청자 3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애플의 최신 기기인 ‘뉴 아이패드’ 를 증정합니다. 하루밖에 남지 않았으니 서두르세요!
▲
6월 1일부터 첫 테스트를 시작하는 `모나크` (사진제공: CJ E&M)
▲
2009년 개발 도중의 `모나크` 스크린샷
룬 오브 에덴 1차 CBT
▶
논타겟팅 액션MMO `룬 오브 에덴` 31일 첫 CBT
에덴엔터테인먼트가 개발 중인 논타겟팅 액션 MMORPG `룬 오브 에덴(Lune Of Eden, 이하 L.O.E)` 가 오는 31일(목)부터 6월 2일(토)까지 3일간 1차 CBT를 실시합니다.
`L.O.E` 는 콘솔 액션 게임의 상쾌하고 빠른 움직임과 점프, 구르기와 같은 자유로운 조작감을 접목시킨 하이브리드형 액션 MMORPG입니다. 2가지의 무기를 통한 다채로운 액션, 근거리/중거리/원거리로 나뉘는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 100대 100의 대규모 인스턴스 PvP 등이 특징이죠.
오는 31일부터 시작되는 1차 CBT에서는 `L.O.E` 의 4가지 클래스인 듀얼리스트, 체인스워드, 배틀메이지, 룬워리어가 등장하며, 메인 시스템인 전투 외에도 강화, 채집, 파티, 길드, 탈것, 인던, 아레나 시스템 등 다양한 컨텐츠와 시스템이 선보여집니다. 아레나시스템은 매 시간마다 자동으로 생성되는 100(50vs50), 32(16vs 16), 16(8vs8)인던에 게임에 접속해 있는 모든 유저들이 자유롭게 이동하여 랜덤으로 팀을 편성해 PvP를 즐기는 시스템으로, 다양한 스케일과 그에 따른 전략을 사용하는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L.O.E` 의 테스터 모집은 29일(화)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됩니다.
▲
31일부터 1차 CBT를 시작하는 `룬오브에덴`
(사진
제공: 에덴 엔터테인먼트)
▲
`룬 오브 에덴` 플레이 영상
히트 더 로드 2차 CBT
엠플레닛이 제작한 레이싱게임 `히트 더 로드` 가 오는 29일(화)부터 6월 2일(토)까지 2차 CBT를 진행합니다.
MMO 스타일의 온라인 레이싱게임 `시티레이서` 의 후속작인 `히트 더 로드` 는 실제 도시를 배경으로 한 자동차 경주를 즐길 수 있는 온라인 레이싱게임으로, 지난 3월 1차 CBT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1만명의 테스터와 함께 진행되는 이번 2차 CBT에서는 7월로 예정되어 있는 OBT를 앞두고 서버 안정성과 신규 모드 등 전반적인 사항을 점검하고, 1차 CBT의 두 배에 달하는 8개 지역과 지역 별 미션, 신규 차량, 지옥의 레이스모드 및 추돌사고 미션 등의 콘텐츠가 추가됩니다.
▲
`히트 더 로드` 스크린샷 (사진출처: 공식 홈페이지)
명장 온라인 OBT
▶
얼마 남지 않았다! 명장온라인 OBT 응원 이벤트
중국 게임사 더나인이 개발하고 네오위즈게임즈에서 서비스하는 2D 횡스크롤 MORPG `명장 온라인` 이 오는 31일(목)부터 OBT에 돌입합니다.
`명장 온라인` 은 삼국지를 배경으로 한 횡스크롤 액션 게임으로, 쉽고 간편한 조작을 통해 과거 오락실에서 즐기던 삼국지 게임의 재미를 온라인으로 옮기는 데 주력했다고 합니다.
OBT에서는 지난 12월 진행했던 CBT에서 수집한 유저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보강된 콘텐츠와 향상된 시스템을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 전장에서 말을 타고 빠르게 이동하는 ‘마상전투’ 시스템을 비롯하여 카드의 속성을 캐릭터에 추가하는 ‘무혼 시스템’ 등도 즐길 수 있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
`명장 온라인` 신규 포스터(사진제공: 네오위즈게임즈)
루인에이지: 전쟁의 서막 1차 CBT
소리바다게임즈에서 새롭게 서비스하는 전략 웹게임 ‘루인에이지: 전장의 서막’ 이 오는 29일(화)부터 6월 2일(토)까지 1차 CBT를 진행합니다.
신개념 전략RPG를 표방하는 ‘루인에이지’ 는 ‘다크시온’ 과 ‘라퓨토스’ 라는 두 세력간의 대립을 배경으로, 영웅을 육성하고 병사를 키워 PvE와 PvP, RvR 등을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2D 턴제 전투 시스템을 재용하여 다양한 전략을 발휘할 수 있으며, 아이템 강화와 용병 임대/등록 등 다양한 추가 요소를 통해 세력을 강화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 CBT는 소리바다게임즈에 회원 가입을 한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오픈 형태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
29일부터 테스트를 시작하는 `루인에이지` (사진출처: 공식 홈페이지)
마리오 카트 7 정식 발매
▶
[프리뷰] 마리오 카트 7, 한국어 배운 마리오! 이보다 좋을 수 없다
전세계 520만장 이상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하며 승승장구 중인 액션 레이스게임, ‘마리오 카트7’ 이 오는 31일 3DS로 자막 한글화되어 정식 발매됩니다.
`마리오 카트 7` 은 지난 2008년 닌텐도 Wii로 발매된 `마리오 카트 Wii` 의 후속작이자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마리오 카트` 시리즈의 7번째 작품으로, 서킷을 달리는 것은 물론 글라이더로 하늘 위를 날고, 프로펠러로 바닷속을 달리는 등 더욱 넓어진 마리오 카트의 세계를 3D 입체로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는 총 16명의 캐릭터와 32가지의 다양한 코스, 8개의 배틀 스테이지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최소 2명에서 최대 8명까지 전 세계 유저들과 레이싱 배틀을 즐길 수 있는 통신 플레이도 지원해 꾸준한 재미도 느낄 수 있습니다.
▲
오는 31일 자막 한글화 발매되는 `마리오 카트 7` 타이틀 표지
▲ `마리오 카트 7`, JYJ-공효진 광고 영상
(사진 및 영상
제공: 한국닌텐도)
맥스 페인3 PC판 정식 발매
▶
[리뷰] 맥스페인 3 싱글 캠페인, 더 불행해진 그이기에 재미도↑
‘디아블로 3’ 와 같은 날인 지난 15일(국내발매 18일) PS3와 Xbox360으로 발매된 ‘맥스 페인 3’ 가 오는 6월 1일 PC로 발매됩니다.
많은 게임들이 ‘디아블로 3’ 의 맹습에 숨죽이는 모습을 보였지만, ‘맥스 페인 3’ 는 그 와중에서도 첫 주 판매량 300만 장을 돌파하는 등 상당한 성과를 거뒀습니다. 여기에 영국 패키지게임 주간 판매 차트에서는 ‘디아블로 3’ 를 누르고 1위를 차지하기도 했죠. 게임 역시 매우 퀄리티 높게 잘 만들어져 있어 열악한 케이블과 구리구리한 화질을 자랑하는 제 모니터에서도 엄청난 감동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HD급 모니터에서 HDMI로 연결해 즐기면 정말이지…
‘맥스 페인 3’ 의 가장 큰 특징은 시리즈 최초로 탑재된 멀티플레이 모드입니다. 항상 같은 목표로 진행되는 일반 멀티플레이 모드와 달리, ‘맥스 페인 3’ 에서는 각 챕터의 승패에 따라 진행이 달라지는 ‘갱 워즈’ 모드로 싱글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 같은 완성도와 시나리오의 멀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죠. PC로 플레이하면 그 재미가 한층 살아날 것이 분명하니, 절로 기대가 됩니다.
▲`맥스
페인 3` 스크린 샷
▲
`맥스 페인 3` 멀티플레이 트레일러 영상
레지스탕스 버닝 스카이즈 정식 발매
▶
PS비타용 `레지스탕스`, 29일 자막 한글화 발매
SCEK가 발매하는 FPS 게임 ‘레지스탕스: 버닝 스카이즈(Resistance Burning Skies)’ 가 오는 29일(화) PS비타로 정식 발매됩니다.
게임의 스토리는 ‘레지스탕스’ 세계관을 그대로 이어가고 있으며, 키메라의 첫 미국 침공 순간을 배경으로 소방관 톰 라일리의 생존기를 그려냅니다. 톰 라일리는 잃어버린 아내와 아이를 찾는 여정 중에 뉴욕의 운명을 결정하게 되는 더 큰 싸움에 휘말리게 되죠.
PS비타 최초의 FPS 게임인 ‘레지스탕스: 버닝 스카이즈’ 는 PS비타의 듀얼 아날로그 스틱 및 전후면 터치조작, 모션 센서를 사용한 엄폐 등 기기의 이점을 최대한 살린 것이 특징으로, 최대 8인까지 참여 가능한 온라인 멀티 플레이를 비롯해 3개의 모드와 6개의 독특한 맵을 제공합니다. 2개의 모드는 일반적인 팀 데스매치와 데스매치, 나머지 하나는 독특한 게임 양상을 보여주는 감염 모드입니다.
▲
`레지스탕스: 버닝 스카이즈` 패키지 & 스크린샷
(사진제공: SCEK)
더트 쇼다운(Xbox360) 정식 발매
▶
CFK, 레이싱 게임 `더트 쇼다운` 예약판매 실시
사이버프론트코리아가 발매하는 인기 레이싱 게임 ‘더트(DiRT)’ 시리즈의 최신작 `더트 쇼다운’ 이 오는 31일 Xbox360으로 국내 정식 발매됩니다(PS3버전은 지난 25일 발매).
‘더트 쇼다운’ 은 시리즈 전통의 오프로드 랠리에서 벗어나 디스트럭션 더비와 프리스타일 트릭이라는 새로운 느낌의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타이틀입니다. 최대 8명까지 참가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는 물론, ‘RACENET’ 커뮤니티에서 플레이어 자신과 친구들의 커리어를 확인하고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는 강력한 온라인 연동 기능을 지원합니다.
‘더트 쇼다운’ 에서 플레이어는 기존의 오프로드 랠리에서 벗어나 레이스 도중 격렬한 충돌로 상대방 차량을 부수고, 부스터를 사용해 날려버리는 등 스릴과 박력이 넘치는 디스트럭션 더비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총 30종 이상의 차량으로 레이스에 도전할 수 있으며, 우승 상금으로는 새로운 차량을 구입하거나 차량 업그레이드도 가능합니다.
`더트 쇼다운’ 의 가격은 PS3 버전과 Xbox360 버전 모두 58,000원입니다.
▲
`더트 쇼다운` 스크린샷 (사진제공: 사이버프론트코리아)

- '인디게임계의 GTA' 실크송 피해 대거 출시 연기
- 팀 스위니 에픽 대표 “에피드게임즈에 소송 의사 없다”
- 생동감 넘치는 거리, 인조이 첫 DLC 스팀서 '매긍' 호평
- [오늘의 스팀] 실크송 대비, 할로우 나이트 역대 최대 동접
- ‘세키로’ 애니 제작사, 생성형 AI 의혹 전면 부정
- 첫 공식 시즌 맞춰, 패스 오브 엑자일 2 나흘간 무료
- 돌아온 초토화 봇, 리그 오브 레전드 시즌 3 업데이트
- 태양의 여신 아로나, 블루아카 한정판 바이시클 카드
- [오늘의 스팀] 동접 4배 증가, 데드록 신규 캐릭터 화제
- [겜ㅊㅊ] 직접 시연, 게임스컴 강력 추천작 6선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