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주간스케치] `블레이드앤소울` 오픈과 포켓몬 신작 발매

/ 1

fs120427_week_img.jpg

모두들 주말은 잘 보내셨나요? 중간에 비가 잠깐 와서인지 유난히 후덥지근하고 피곤했던 주말이 지나가고 새로운 한 주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러고 보니 어느새 6월도 막바지에 이르렀네요. 며칠만 지나면 2012년 상반기도 끝난다고 생각하니, 제가 잘 우는 사람이 아닌데 눈물이 나오네요.

이번 주에는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앤소울` 의 OBT가 시작됩니다. `IOB 온라인` 이나 `레전드 오브 히어로즈`, `블루문` 등도 CBT를 실시하며, 콘솔 게임에서는 `마리오&소닉 런던 올림픽` 과 `중철기`, `문명 5` 확장팩 등이 정식 발매됩니다. 일본에서는 제작년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던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 의 후속작이 발매되네요. 주간스케치 시작합니다.

 

블레이드앤소울 OBT

▶ [리뷰]블레이드앤소울 3차 CBT, 이제 정말 OBT 뿐이야!
▶ 디아블로3 독주 막는다! `블소` 6월 21일 오픈

몇 년을 기다렸던가요. ‘블레이드앤소울’ 이 드디어 모든 CBT를 끝내고 OBT에 돌입합니다.

‘블레이드앤소울’ 은 엔씨소프트의 개발력이 총 집중된 MMORPG로, 매력적인 캐릭터와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 미려한 그래픽과 뛰어난 액션성, 수려한 경공과 몰입도 높은 스토리 텔링 등으로 많은 이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김형태 AD의 철학이 담긴 아리따운 ‘뒷태’ 역시 게임의 유명세를 한껏 높였죠.

세 차례의 CBT를 거쳐 오는 21일(목)부터 본격적인 행보에 들어가는 ‘블레이드앤소울’ OBT는 이미 지난 주부터 클라이언트 사전 다운로드와 캐릭터 선점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장안의 화제로 떠올랐습니다. 이번 OBT와 이어질 정식서비스에는 그동안 베일에 가려져 있던 ‘격사’ 직업을 비롯해서 다양한 신규 직업이 추가되어야 하는데…… 아직 소식이 없네요. 뭐, 곧 공개되겠죠.

신청자가 꾸역꾸역 몰려 게임을 즐기기 어려웠던 지난 테스트의 기억은 잊으시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블레이드앤소울’ OBT를 플레이 해 보세요. 자세한 사항과 게임에 대한 최신 정보는 ‘블레이드앤소울’ 게임메카(바로가기)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드디어 OBT에 돌입하는 `블레이드앤소울`


▲ 지난 3차 CBT의 최종 보스였던 포화란
이번 OBT에서는 어떤 보스가 등장할까?

 

IOB온라인 2차 CBT

지난 3월 첫 선을 보인 FPS게임 ‘IOB(In the name Of the Brothers) 온라인’ 이 2차 CBT를 진행합니다.

`IOB 온라인` 은 나인웍스 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한 FPS게임으로, 인류 역사상 최대 규모로 벌어진 전쟁 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삼은 밀리터리 FPS입니다. 실제 2차 세계대전의 주요 격전지를 배경으로 한 12대 12의 플레이를 지원하고, 맵에 따라 특화된 미션이 존재해 독특한 재미를 선사한다고 합니다.

‘IOB 온라인’ 의 2차 CBT는 오는 19일(화)부터 24일(일)까지 6일 간 실시됩니다.

fs120507_iob.jpg

 

레전드 오브 히어로즈 1차 CBT
▶ 웹게임? 모바일? `레전드오브히어로즈` 홈페이지 오픈

`영웅전설`과 `창세기전`의 향수를 느끼게 해줄 신작 웹게임 `레전드 오브 히어로즈` 가 오는 21일(목)부터 1차 CBT를 시작합니다.

인터세이브의 신작 웹게임 `레전드 오브 히어로즈` 는 판타지 세계관의 턴 방식 웹RPG로, 펫을 키우고, 집을 마련하고, 도둑으로 악명을 떨치는 등 웹게임에서 만나기 힘든 방대한 시스템이 특징입니다. 또한, 스마트기기에서 접속 시 PC와 동일한 웹브라우저 창을 띄워 접속하는 것이 아니라, 독자적으로 구현되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레전드 오브 히어로즈’ 1차 CBT는 오는 21일(목)부터 25일(월)까지 진행됩니다.


▲ 고전 명작 RPG의 추억을 담은 웹게임 `레전드 오브 히어로즈`
 

블루문 3차 CBT

네오위즈인터넷이 서비스하고 블루랩이 개발한 웹게임 ‘블루문’ 이 오는 22일(금)부터 파이널 CBT를 시작합니다.

‘블루문’은 유니티 3D 엔진을 이용해 개발된 게임으로, PC와 스마트 기기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실시간 3D 액션 RPG를 바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웹게임 고유의 특징인 ‘시간’을 통한 시뮬레이션 요소도 반영돼 농장을 경영하는 팜(Farm), 도시를 건설하는 빌(Vill) 게임 형태의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이밖에 퀘스트의 보상, 몬스터 사냥, 훈련, 전투 등 캐릭터를 육성하는 RPG 고유의 게임성도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 내에는 어둠의 세력에 맞서는 인간, 뱀파이어, 늑대인간 세 가지 종족이 등장하며, 각 캐릭터마다 두 가지 공격 무기와 개성 있는 코스튬 아이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탯(Stat) 및 스킬 트리(Skill Tree)를 유저가 직접 선택하기 때문에 자신만의 개성 있는 캐릭터 육성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블루문` 파이널 CBT는 22일(금)부터 25일(월)까지 4일 간 진행되며, 오는 19일(화)까지 테스터 신청을 받습니다.


▲ 웹브라우저에서 실행되는 3D 액션 RPG `블루문` 플레이 영상

 

마리오&소닉 런던올림픽 정식 발매
▶ 마리오와 소닉 런던 올림픽, 3DS와 Wii로 21일 발매

한국닌텐도는 닌텐도 3DS 및 Wii 전용 소프트웨어 `마리오와 소닉 런던 올림픽` 을 오는 21일(목)에 정식 발매합니다.

`마리오와 소닉 런던 올림픽` 은 닌텐도의 마리오 시리즈와 세가의 소닉 시리즈에 등장하는 마리오, 루이지, 소닉, 테일즈 등의 캐릭터들과 함께 2012년 7월에 열릴 런던 올림픽 경기를 즐길 수 있는 스포츠 게임입니다.

닌텐도 3DS로 출시되는 `마리오와 소닉 런던 올림픽` 은 2012년 런던 올림픽 정식 종목 중 시리즈 사상 가장 많은 57종목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모든 경기는 닌텐도 3DS 본체를 돌리고, 불고, 기울이는 등 다채로운 조작으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Wii 전용 소프트웨어 `마리오와 소닉 런던 올림픽` 에서는 `100m 달리기`, `원반던지기` 등의 경기에 `리듬체조 리본`, `축구`, `싱크로나이즈드 스위밍`, `승마`, `배드민턴` 등이 새롭게 추가되어, 총 21종목의 2012 런던 올림픽 정식 경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최대 4개의 Wii 리모컨으로 모든 게임을 대전이나 협력하여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인터넷에 접속해 세계 각국 유저의 기록이나 자신의 기록을 랭킹으로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 `마리오와 소닉 런던 올림픽` 3DS 버전 패키지


▲ `마리오와 소닉 런던 올림픽` Wii 버전 패키지

 

중철기 정식 발매
▶ [프리뷰] 중철기, `남자의 로망` 키넥트로 부활하다!

캡콤의 첫 키넥트 게임인 ‘중철기’ 가 오는 21일(목) Xbox360 키넥트로 정식 발매됩니다.

`중철기` 는 키넥트의 동작인식 기능에 더해 기존의 Xbox360 컨트롤러를 함께 사용하여 `철기` 를 조작하는 게임으로, 생생함만 강조하던 기존 키넥트 게임과 달리 Xbox 컨트롤러를 통해 세밀한 조작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컨트롤러를 통해서는 게임 시작을 비롯한 기본적인 조작 및 포탄을 발사하는 등의 정교한 조작을 하게 됩니다. 키넥트는 그 외 다양한 상황에서 직관적으로 사용되는데요, 예를 들어 오른쪽의 레버를 당기면 ‘철기’ 의 시동이 걸리고, 왼쪽의 버튼을 누르면 기어가 들어가면서 기동이 시작됩니다. 이때 좌우로 손을 뻗으면 바라보는 시선이 해당 방향으로 변경되어 실탄(포탄)을 보조해주는 동료의 모습을 볼 수 있고, 어깨를 살짝 흔들어주면 다시 정면을 바라보는 등이죠.

특히 ‘중철기’ 는 키넥트 게임 중에서 최고로 하드코어한 게임으로도 유명한데요, 지난 2003년 Xbox로 발매된 ‘철기’ 의 공식 후속작다운 퀄리티는 키넥트용 게임이라고 믿겨지지 않을 정도입니다. 여기에 Xbox LIVE에 접속해 최대 4명의 유저들과 협동 플레이도 가능하죠.


▲ 오는 21일 한일 동시발매되는 캡콤의 첫 키넥트 게임 `중철기`


▲ `중철기` 키넥트 플레이 영상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 2 발매

게임보이에서 NDS까지 닌텐도가 세계 휴대용 게임기 시장을 사로잡을 수 있기까지의 일등공신 `포켓몬스터` 시리즈 최신작인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 2` 가 오는 23일(토) 일본에서 발매됩니다. 워낙 전연령층에서 인기가 많은 타이틀이다 보니 발매일도 일반적인 콘솔 게임이 출시되는 화요일이나 목요일이 아닌 토요일이네요.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 2’ 는 지난 2010년 발매되어 전 세계 1,400만장 이상 판매된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 의 정식 후속작입니다. ‘포켓몬스터’ 게임 시리즈 중 최초의 2편 타이틀인 셈인데요, 전작의 인기가 얼마나 대단했는지를 상기시켜 줍니다.

또 하나 특이한 점은 닌텐도의 최신기종인 3DS가 아닌 구기종(?) NDS로 발매된다는 점입니다. 3DS도 가격 인하 이후에는 어느 정도 전세계에 퍼져나갔는데, 아직까지 NDS의 보급력에는 미치지 못하니까요. 어찌보면 탁월한 선택일지도 모릅니다.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 2’ 는 오는 6월 23일 일본에서 출시되며, 국내 정식 발매일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전작의 경우 국내 발매까지의 갭이 7개월 정도 걸렸는데, 이번 타이틀은 조금 빨랐으면 하네요.


▲`포켓몬스터 블랙 & 화이트 2` 애니메이션 프로모션 영상

poket_3_120416.jpg

poket_4_120416.jpg
▲ `포켓몬스터 블랙 & 화이트 2` 패키지샷

 

문명5: 갓즈 앤 킹즈 정식 발매

지난 2010년 출시되어 `문명하셨습니다` 신드롬까지 벌어졌던 악마의 게임, `시드 마이어의 문명 5(이하 문명 5)` 의 새로운 확장팩인 `갓즈 앤 킹즈(SGods & Kings)` 가 오는 22일 PC로 한글화 발매됩니다.

`갓즈 앤 킹즈` 는 종교와 첩보전 기능이 추가된 것이 특징입니다. 전작 ‘문명 4’ 이후 자취를 감춘 ‘종교 콘텐츠’ 가 부활한 것인데요, 이번 확장팩에서는 불교, 기독교, 유교, 힌두교 등 총 11개의 종교가 추가됩니다. 대성당 등을 관리하는 위대한 선지자와 이단심문관도 추가되며, 전 세계를 아우르는 독창적인 종교로도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여기에 새로운 문명과 위인도 대량으로 추가되었죠. 추가되는 새로운 문명은 북아프리카의 튀니스만 북 연안에 건설되었던 도시 국가 카르타고를 비롯 네덜란드, 마야, 켈트 등 총 9개국이며, 로마 제국의 점령군에게 대항했던 이케니족의 부디카 여왕을 비롯 월리엄 1세, 파칼 대왕 등 위인 9명의 가상 시나리오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로마의 멸망, 중세 시대, 빅토리아 시대 등 세 가지 역사 시나리오와 27가지의 신 유닛, 13개의 건축물, 9개의 신 불가사의 등도 추가됩니다.


▲ 오는 22일 한글화 정식 발매되는 `문명5: 갓즈 앤 킹즈`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블레이드앤소울'은 '아이온'에 이은 엔씨소프트의 신작 MMORPG로, 동양의 멋과 세계관을 녹여낸 무협 게임이다. 질주와 경공, 활강, 강화 등으로 극대화된 액션과 아트 디렉터 김형태가 창조한 매력적인 캐릭터를...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