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주간스케치] `모나크` 테스트와 `다크 소울` 발매

/ 1

지난 주 독일에서 개최됐던 게임스컴 2012가 막을 내렸습니다. 이로써 3대 게임쇼의 마지막은 한달 후 개최되는 도쿄게임쇼만 남았네요. 아! 게임스컴 소식들은 게임메카 게임스컴 특별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미처 살펴보지 못한 게임 정보가 있다면 들러 보시길 권합니다.

그럼 이번 주에 등장하는 게임들을 스케치 하겠습니다. 먼저. 넷마블이 서비스 하는 부대전투 MMORPG ‘모나크’가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S그룹 테스트와 1차 비공개 테스트로 나뉘어 진행하네요. 또 엔터메이트의 네 번째 신작 웹게임 ‘신곡’이 첫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콘솔과 PC 패키지에서는 극악의 난이도로 유명한 ‘다크 소울’이 PC 패키지로, ‘페르소나4 더 골든’이 PS비타 타이틀로 정식 발매 됩니다. 또 ‘스나이퍼: 고스트 워리어 2’가 PC, PS3, Xbox360 타이틀로 발매 됩니다.

행사 소식도 있습니다. 넷마블의 신작 레이싱 게임인 ‘지피레이싱’이 본격 출시를 앞두고 기자간담회를 개최합니다. ‘지피레이싱’은 지피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캐주얼 레이싱 게임으로 디즈니 인터렉티브와 디즈니 픽사의 IP 글로벌 개발 계약을 맺어 유명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등장한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또, 엔트리브가 서비스하게 될 ‘MVP 베이스볼 온라인’의 기자간담회도 진행 합니다. 지난 7일 엔트리브소프트가 엔씨소프트와 일렉트로닉 아츠(이하 EA)의 실사형 온라인 야구게임 ‘MVP 베이스볼 온라인’에 대한 국내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는데요, 이번 기자간담회에서 게임 플레이를 비롯해 향후 서비스 계획도 발표한다고 하니 야구 좋아하는 유저에겐 더할 나위 없이 흥미로운 소식입니다.


모나크 1차 CBT

[관련기사]
고레벨도 `쫄게` 만든 부대전의 위력! `모나크` 24일 출격

마이어스게임즈가 개발하고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부대전투 MMORPG ‘모나크’가 8월 24일부터 8월 27일까지 1차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 합니다.

일반적인 MMORPG에 부대전투를 더한 ‘모나크’는 유저가 캐릭터를 생성하고 레벨 업을 하면서 자신의 전투 스타일에 걸 맞는 전투부대를 편성하여 전투를 벌이게 되는 게임입니다. 또한, 대규모 인원이 참여하는 공성전 외에도 마을 약탈, 마차 습격 등과 같은 소규모 전쟁도 이루어지는데요, 자체개발엔진을 통해 대규모 유닛을 처리할 수 있는 모든 기술력이 적용 돼 실제 전투에 참여하는 인원이 무려 만여 명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참고로 24일 1차 비공개 테스트에 앞서 23일 S그룹 테스트를 진행해 사전에 선보인다고 하니 ‘모나크’에 관심을 갖고 공식 홈페이지에서 꾸준히 활동하신 분들은 하루 먼저 즐길 수 있겠습니다.

 fs120522_MONACH2012.jpg
▲ 부대전투 MMORPG 모나크


신곡 1차 CBT

[관련기사]
다비치 강민경의 `신곡`, 첫 테스트는 23일 시작

엔터메이트가 서비스 하는 신작 웹 RPG ‘신곡’ 의 비공개 테스트가 8월 23일부터 8월 27일까지 진행 합니다.

‘신곡’ 은 QTE시스템을 활용한 콤보 스킬과 1,000여개 이상의 퀘스트, 맵 지형에 따른 전략 요소 등 다양한 패턴으로 플레이 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특히, 점성술 시스템을 이용해 주술을 획득할 수 있고 이를 장착하면 속성이 강화되어 자신만의 강력한 캐릭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참! ‘신곡’의 홍보모델이 다비치의 강민경이라고 하는데요. 강민경이 여신과 인간의 사랑을 표현한 아름다운 노래라는 뜻의 신들의 노래 ‘신곡’ 이미지와 가장 어울리는 가수라서 모델로 발탁했다고 하네요.

fs120814_singok.jpg
▲ 엔터메이트의 네번째 신작 웹 RPG `신곡`


다크 소울 정식 발매

[관련기사]
죽을 준비 되었는가? `다크 소울` PC판 신규 영상

판타지 액션RPG ‘다크 소울’이 8월 24일 PC 패키지로 정식 발매 됩니다.

음울한 분위기를 잘 살린 ‘다크 소울’은 극악의 난이도로 유명한데요, 앞서 콘솔 타이틀로 발매된 바 있고 이를 접한 유저들 사이에서 화를 참지 못해 패드를 던져 버렸다는 후문도 공공연히 들리는 소문의 그 게임입니다. 이번 PC 패키지는 여러 신규 콘텐츠를 추가한 버전으로 신규 스테이지 3종과 이에 얽힌 스토리, 강력한 보스 4종, 그리고 다수의 몬스터와 장비가 도입 됐습니다.

콘솔의 느낌을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는데 다혈질의 PC 유저들은 마우스나 키보드, 혹은 모니터를 소중히 다뤄 주시길 바랍니다. 릴렉스~ 릴렉스~

ego_dark_20120819.jpg
▲ 극악의 난이도가 특징인 `다크 소울`


페르소나4 더 골든 정식 발매

`페르소나4 더 골든`이 8월 24일, PS비타 한글판 타이틀로 정식 발매 됩니다.

`페르소나 4 더 골든`은 2008년 PS2용으로 발매 된 ‘페르소나4’의 리마스터 버전인데요, 타이틀 기종은 바뀌었으나 기본적인 줄거리는 동일합니다. 특히, PS비타의 OLED 디스플레이에서 볼 수 있는 아름다운 비주얼과 새로운 애니메이션 컷신, 스토리와 음성대화, 캐릭터 추가 등이 더해졌고, 네트워크 통신을 이용한 멀티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PS2 버전과 비교하여 PS비타 버전이 어떻게 변했는지 궁금하네요. 아! 그리고 PS비타 버전에 새롭게 추가된 후일담 내용도 기대됩니다.

kinda109OP_2012_08_14_13.jpg
▲ 전작 페르소나4의 리마스터 버전으로 나온 `페르소나4 더 골든`


스나이퍼: 고스트 워리어 2 발매

시티인터랙티브에서 개발한 리얼 스나이핑 게임 ‘스나이퍼: 고스트 워리어 2’가 8월 21일, PC와 PS3, Xbox360 타이틀로 출시 됩니다.

크라이엔진3로 개발된 ‘스나이퍼: 고스트 워리어 2’는 뛰어난 그래픽을 비롯해 탄알의 궤도나 방향에 영향을 주는 물리효과(중력, 바람 등)가 사실적으로 구현되어, 실제 저격과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의 사실감을 극대화 했습니다. 특히 이러한 요소를 이용해 저격 플레이 시 탄알이 날아가는 장면을 슬로우 모션으로 보여줘 몰입감을 더 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교전을 하는 총싸움이 아니라 인내심이 요구되기도 하는데요. 이 게임을 보니 영화 ‘에너미 엣 더 게이트’가 떠오르네요.

ego_nightv04_logo.jpg
▲ 사실적인 저격 상황 연출이 특징인 `스나이퍼: 고스트 워리어 2`


지피레이싱 기자간담회

[관련기사]
지피레이싱, 신데렐라·백설공주 레이서로 등장하나?

지난 16일 지피스튜디오와 와이제이엠엔터테인먼트는 디즈니 인터렉티브와 디즈니 픽사의 인기 IP를 게임에 활용해 개발할 수 있는 IP 글로벌 개발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는데요. 국내 서비스는 넷마블이 맡게 됐습니다.

넷마블은 ‘지피레이싱’ 서비스에 앞서 8월 22일 게임 소개와 함께 새로운 소식도 발표하는 기자간담회를 개최 한다는데, 어떤 캐릭터가 귀여운 레이서로 등장할지 기대 됩니다. 또 중대한 발표도 있다는 데 무엇일지 궁금하네요. 8월 22일 기자간담회에 게임메카도 참석하니 그날 ‘지피레이싱’의 모든 것!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MVP 베이스볼 온라인 기자간담회

[관련기사]
긴장해라 마구마구! MVP 베이스볼 온라인 스샷 최초 공개

엔트리브가 실사형 온라인 야구게임인 MVP 베이스볼 온라인의 기자간담회를 8월 23일 개최 합니다. `MVP 베이스볼 온라인`은 스포츠 게임 명가 EA스포츠의 ‘MVP 베이스볼 시리즈’를 기반으로 EA 서울 스튜디오에서 한국 온라인 게임 시장에 맞게 새롭게 개발한 실사형 온라인 야구 게임인데요, 3분기 내 비공개 테스트를 목표로 막바지 개발이 한창 진행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번 기자 간담회에서 최초로 게임 플레이 영상을 선보인다고 하니 실사형 야구 게임인 만큼 실제 야구 경기 관전하는 느낌을 만끽할 수 있을지 기대 됩니다. MVP 베이스볼 온라인의 기자간담회 소식도 게임메카와 함께 하시죠!

blue-0meca-1208-17.jpg
▲ EA의 MVP 베이스볼 시리즈를 기반으로 제작한 한국 야구 `MVP 베이스볼 온라인`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마이어스게임즈
게임소개
중세 유럽을 배경으로 삼은 '모나크'는 판타지 요소를 결합한 MMORPG다. 영웅 캐릭터와 부대를 편성해 실시간 부대전투와 공성전을 즐길 수 있으며, 점령을 통한 이권쟁취 등 전략의 재미를 더한 대규모 부대 전쟁...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