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주간스케치] `길드워2` 발매와 `룬오브에덴` 프리 오픈

/ 4

뜨겁던 여름이 저물어 가는 태양처럼 한 주 한 주 물러 갑니다. 8월 마지막 문턱에 들어섰는데요, 새로운 게임들의 테스트와 출시는 변함없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게임메카를 찾아 주시는 여러분은 다가오는 가을을 맞이해 무엇을 준비하고 계신가요?

짧지만 달콤했던 지난 여름 휴가를 뒤로하고 이번 주 게임 스케치를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엔씨소프트의 기대작 ‘길드워2’가 북미와 유럽에서 발매 되고, 에덴엔터테인먼트의 `룬 오브 에덴`이 사전 공개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지난 주 기자 간담회로 선보인 ‘MVP 베이스볼 온라인’과 넷마블이 서비스 하는 `건즈2`가 첫 비공개 테스트를 시작하고,  한게임이 준비해온 ‘던전스트라이커’가 2차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 합니다.

이번 주 콘솔과 PC 게임으로는 ‘파워레인저 캡틴 포스 변신! 35전대!’와 ‘스타폭스 63 3D’가 각각 NDS와 3DS로 정식 발매 됩니다. 또, ‘전국 바사라 HD’가 PS3로 정식 발매 되며, ‘기동전사 건담 AGE’가 PSP로 발매됩니다. 그리고 PS비타로 ‘하츠네 미구: 프로젝트 디바 F’가 정식 발매 됩니다.


엔씨소프트의 기대작, `길드워2` 정식 발매

[관련기사]
길드워2 요금제는 패키지 + 소액결제, 국내는?

엔씨소프트의 ‘길드워’가 8월 28일 북미와 유럽에서 동시 발매를 합니다.

‘길드워2’는 엔씨소프트 북미 스튜디오 아레나넷에서 5년여에 걸쳐 개발 중인 MMORPG로 새롭게 변화된 전투 시스템, 이용자와 게임 환경 간의 상호 작용 그리고 폭 넓어진 플레이 선택 방식 등 진일보한 시스템이 특징인 게임인데요, 무엇보다 서버 간 대형 PVP인 `월드vs월드` 가 주목되는 게임입니다.`월드vs월드` 는 네 개의 광활한 오픈 필드에서 펼쳐지는 대규모 전쟁으로 공성전 및 게릴라 습격 전투, 자원 차단 등 마치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의 접전을 MMORPG에서 펼칠 수 있는 플레이가 기대 되는 부분입니다

북미와 유럽에서는 지난 주말 예약 구매자를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가 시작됐습니다. 국내는 내년 서비스가 예상되는 만큼 이르면 올해 지스타 2012에서 시연 버전을 체험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레 기대해 봅니다.

 
▲ 28일 북미와 유럽에서 동시 발매하는 `길드워2`


에덴엔터테인먼트의 룬 오브 에덴 Pre OBT

[관련기사]
룬 오브 에덴 1차 CBT, 콘솔게임의 손맛! 피니쉬로 증명한다

에덴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룬 오브 에덴’이 8월 31일 사전 공개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룬 오브 에덴’은 콘솔 게임 특유의 손맛을 살린 논타겟팅 액션 MMORPG로 적을 상대로 역동적인 모션과 화려한 콤보로 마무리 일격을 가하는 피니쉬 어택이 특징인 게임입니다. 특히, 피니쉬 어택은 몬스터의 체력이 일정 수치 이하가 되었을 때 발동 가능합니다. 피니쉬 어택이 발동하게 되면, 적을 공중으로 띄워 무차별 공격을 퍼붓는 등의 볼거리와 화려한 마무리 연출이 눈길을 끕니다.

이번 사전 공개 서비스에 맞춰 스토리텔링 방식의 프로모션도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전희(前戱)’를 주제로 본격적인 막을 열어 ‘절정(絶頂)’과 ‘전율(戰慄)’로 이어지기까지 색다른 느낌으로 게이머들을 즐겁게 해준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 31일 사전 공개 서비스를 시작하는  `룬 오브 에덴`


MVP 베이스볼 온라인 1차 CBT

[관련기사]
엔트리브, 야구 게임 시장 ‘MVP’ 노린다

EA 서울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엔트리브소프가 서비스하는 ‘MVP 베이스볼 온라인’이 8월 30일 첫 비공개 테스트를 실시합니다.

‘MVP 베이스볼 온라인’은 스포츠 게임 명가 EA 스포츠의 ‘MVP 베이스볼 시리즈’를 기반으로 한국 온라인 게임 시장에 맞게 새롭게 개발한 실사형 온라인 야구 게임인데요, 5,000여 개 이상의 모션 데이터를 사용해 현실감 넘치는 그래픽을 구현하고, 한국 선수들의 세세한 데이터를 이용해 캐릭터의 투구와 타격 동작은 실제에 가깝게 표현했습니다. 특히 야구 게임 초보자도 이용하기 쉽도록 마우스 하나만으로 조작이 가능한 점도 눈에 띕니다.

무엇보다 프로야구 매니저로 야구게임 서비스의 노하우를 갖고 있는 엔트리브소프트가 다시 한번 서비스 타석에서 성공적인 출루를 할 수 있을지 관심과 기대가 모아지고 있는데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지난 기자간담회에서 흥을 돋군 치어걸이 게임에서 보이지가 않았다는 것입니다.

 mvp_20120821-01_ghey.jpg
▲ 30일 첫 테스트를 진행하는  `MVP 베이스볼 온라인` 


건즈2 1차 CBT

[관련기사]
공간초월 액션게임 ‘건즈2’ 30일 첫 테스트!

넷마블이 서비스하고 마이에트엔터테인먼트가 개발 중인 공간 초월 액션게임 ‘건즈2’가 8월 30일 첫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먼저 ‘건즈2’는 지난 2004년 공개된 ‘건즈’의 후속작으로 뛰어난 조작감과 액션성을 느낄 수 있던 전작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 된 독특한 액션을 보여줍니다. 슬로건부터 공간초월 액션게임이라고 자부하고 있는 만큼 벽과 지형물을 활용한 공중 액션, 총과 칼로 싸우는 하이브리드 액션 등 특별한 제약 없이 조작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참, `건즈2`는 3가지의 캐릭터가 존재하는데, 암살자 스타일의 사일런트 어벤저와 총기류 전문가 건슬링거, 탄탄한 근접 전사 형태의 실드 트루퍼가 있습니다. 물론 저는 대한민국 육군을 제대한 만큼 총기류 전문가에 관심이 가네요. 절대 건슬링거가 베이글 여캐릭터라서 관심 갖는 게 아니니 오해 마시길….

fs120817_Gunz_TSD_main.jpg
▲ 30일 첫 테스트를 시작하는 `건즈2`


던전스트라이커 2차 CBT

[관련기사]
`던전스트라이커` 직업과 스킬의 한계를 모두 없앴다

아이덴티티게임즈가 개발하고 한게임이 서비스하는 ‘던전스트라이커’가 8월 31일 두 번째 비공개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처음 공개될 당시부터 SD캐릭터의 깜찍함과 달리 역동적인 액션이 눈길을 끌었는데요, 지난 1차 비공개 테스트에서 피드백을 받아 개선하여 한층 더 새로워진 모습을 보여줄 계획입니다. 특히, 신규 직업인 버서커와 어쌔신으로 이번에 공개된 신규 지역에서 한바탕 신나는 액션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됩니다.

뒤뚱뒤뚱 귀여운 SD캐릭터로 빠르고 화끈한 액션을 즐길 수 있는 `던전스크라이커` 2차 비공개 테스트는 8월 31일이랍니다.

ego_meca_nhn4_20120405.jpg
▲ 2차 비공개 테스트를 31일 진행하는  `던전스트라이커`


파워레인저 캡틴 포스 변신! 35전대! 정식 발매

슈퍼 전대물 시리즈 `파워레인저 캡틴 포스`를 기반으로 하는 ‘파워레인저 캡틴 포스 변신! 35전대!’가 8월 30일, NDS 타이틀로 정식 발매 됩니다.

‘파워레인저 캡틴 포스 변신! 35전대!’는 휴대용 게임기의 ‘파워레인저’ 시리즈로는 처음으로 한글화된 타이틀인데요, 게이머는 캡틴 포스가 되어 보물사냥의 혹성에서 각지로 흩어진 레인저 키를 되찾기 위해 모험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 레인저 키를 빼앗으려는 악당! 우주제국 잔개크에 맞서며 다양한 시련을 헤쳐 나가는 모험담을 그리고 있는 게임입니다.

아, 문득 주제곡이 떠오릅니다. ‘무적 파워 레인저~ 무적 파워 레인저~’

fs120823_ds_gokaiger.jpg
▲ NDS 타이틀로 정식 발매 되는 `파워 레인저 캡틴 포스 변신! 35전대!’


스타폭스 64 3D 정식 발매

3D 슈팅 게임 ‘스타폭스64 3D’가 8월 30일, 3DS 타이틀로 정식 발매 됩니다.

`스타폭스 64 3D` 는 다양한 행성과 우주 공간을 무대로, 밀려드는 빌딩군과 운석군을 뚫고 미사일과 레이저로 적을 격추하는 게임인데요, 무려 15년전 닌텐도 64로 발매 됐던 ‘스타폭스 64’가 새롭게 3DS 타이틀로 리메이크 된 작품입니다. 3D로 부활한 만큼 3DS의 자이로 센서를 이용해, 실제로 전투기를 조종하듯 닌텐도 3DS 본체를 직접 기울이는 등의 직감적인 조작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닌텐도 3DS 본체가 있으면 하나의 소프트웨어로 최대 4명까지 함께 대전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하니 오랜만에 친구들과 추억의 슈팅 게임 한판 어떨까요?

fs120802_StarFox64.jpg
▲ 3DS 타이틀로 정식 발매되는  `스타폭스 64 3D` 


전국 바사라 HD 컬렉션 정식 발매

일본 전국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전국 바사라 HD 컬렉션’이 8월 30일, PS3 타이틀로 정식 발매 됩니다.

`전국 바사라 HD 컬렉션` 은 시리즈의 원점이라고 할 수 있는 `전국 바사라 1`과 스토리 모드를 추가하고 시스템면에서 큰 발전을 이룩한 `전국 바사라2` 그리고 전국 바사라 2의 외전인 `전국 바사라 2 영웅외전` 의 세 작품을 HD 화질의 고해상로 업그레이드 해 한 장의 디스크에 담은 PS3 타이틀입니다.

‘전국 바사라’ 시리즈는 일본에서 누적 판매수 300만장을 달성한 게임인데요, 일본 전국 시대를 살아가는 무장이 되어 천하통일을 목표로 싸우는 액션게임입니다.

fs120711_basarahd.jpg
▲ PS3 타이틀로 정식 발매 되는  `전국 바사라 HD 컬렉션`


기동전사 건담 AGE 발매

[관련기사]
기동전사 건담 AGE, 100년 역사를 하나의 타이틀에 담았다

탄생 31주년을 맞이한 ‘건담’ 시리즈의 신작 게임 ‘기동전사 건담 AGE’가 8월 30일, PSP 타이틀로 발매 됩니다.

‘기동전사 건담 AGE’ 는 일본 TBS, MBS에서 방영 중인 애니메이션 원작 ‘기동전사 건담 AGE’ 를 토대로 반다이남코게임즈에서 PSP 타이틀로 제작한 게임입니다. 구성은 크게 AGE 세계관을 체험할 수 있는 스토리 모드와 모빌슈츠(MS) 건담을 조종해 베이건(적)을 물리치는 전투 파트로 나뉘는데요, 스토리 모드는 각 세대의 주인공을 조작해 주요 등장인물들과 대화를 이어갈 수 있으며, 서브 스토리 및 신규 연출을 추가한 오리지널 요소도 맛볼 수 있습니다.

건담 마니아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흥분되는 소식이 아닐까 싶네요.

fs120630_a_00004.jpg
▲ PSP 타이틀로 발매되는 `기동전사 건담 AGE`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디바 f 정식 발매

리듬 액션 게임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디바 f’가 8월 31일, PS비타 타이틀로 정식 발매 됩니다.

‘하츠네 미쿠’는 가상의 연예인 캐릭터로 일명 ‘보컬로이드’라고 하는데요, 앞서 일본에서는 이 보컬로이드 ‘하츠네 미쿠’가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면서 다양한 콘솔기기의 게임 타이틀로도 출시 된 바 있습니다. 이번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디바 f’는 전작 시리즈에서 버튼을 누르면 캐릭터가 노래를 부르는’ 게임 방식과 함께 이번 작품에서는 PS 비타의 멀티 터치 패널을 활용해 스크래칭 하는 새로운 형식의 조작법이 더해졌는데요, 무엇보다 최신작으로써 고화질의 미쿠미쿠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fs120630_mikuvita.jpg
▲ PS비타 타이틀로 정식 발매되는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디바 f`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길드워 2 2012. 08. 28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아레나넷
게임소개
'길드워 2'는 '길드워'의 정식 후속작이자 전작의 250년 후 시대를 배경으로 삼은 MMORPG다. 전작에서 등장했던 5개 종족(차르, 노른, 아수라, 실바리, 인간)이 연합하여 티리아 대륙(월드)을 위협하는 ...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