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용량 늘어나고 가벼워진 신형 PS3, 국내 출시일 발표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는 새로운 디자인과 가벼워진 형태를 갖춘 신형 PS3(본체 컬러: 차콜 블랙/클래식 화이트)을 오는 10월 12일부터 출시한다. 새로운 PS3는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 용량이 확대된 500GB 모델과 250GB 모델로 각각 출시된다. 각 모델 별 가격과 출시일은 아래와 같다.


▲ 신형 PS3(CECH-4005 series)의 가격과 출시일, 스펙

새롭게 선보이는 PS3는 내부 구조를 완전히 새롭게 다시 디자인함에 따라 용량과 무게가 최초의 PS3 모델 60GB HDD버전에 비해 약 절반 이상 감소했으며, 현재의 PS3 모델과 비교하더라도 각각 20%와 25%가 감소했다. 또 슬라이딩 디스크 커버 방식을 채용함에 따라 독특한 매끄러운 곡선의 본체 디자인을 구현한 것도 특징이다.

또한, 현재의 320GB와 160GB에서 대폭 늘어난 HDD용량은 게임, 음악, 사진, 비디오 등 더 많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저장하고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이와 함께 기기를 진열할 수 있도록 돕는 수직 받침대를 포함한 다양한 액세서리 제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PS3는 지난 2006년 11월 출시된 이래 출시된 블루레이 디스크 기반의 소프트웨어 타이틀의 수만 3,300여 개에 달하며, 4,100여 개의 다운로드 게임이 출시되었다. 현재 SCE 월드와이드스튜디오와 여러 서드파티 개발사에서 `바이오 하자드6`, `테일즈 오브 엑실리아 2`, `북두의권: 켄의 분노 2`, `용과같이5`,` PlayStation 올스타 배틀로얄`, `리틀 빅 플래닛 카팅`, `갓 오브 워: 어센션` 등 흥미롭고 매력적인 신규 타이틀을 출시할 예정이다.

SCE는 출시 7년째를 맞는 PS3 플랫폼의 확대를 위해 앞으로도 노력할 방침이며, 흥미롭고 매력적인 방대한 라인업의 소프트웨어 타이틀을 계속해서 출시하고 유저들이 보다 다양한 하드웨어 모델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 신형 PS3(CECH-4005 series) 블랙(위)과 화이트(아래) 모델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벤트
게임일정
2019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