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김준호와 주성욱 100승 도전, 스타 2 프로리그 3주차 예고

/ 1

▲ 진에어 그린윙스(상)과 SKT T1(하) 단체 사진 (사진제공: 한국e스포츠협회)

SK텔레콤 스타 2 프로리그 2016 시즌(이하 프로리그) 3라운드 3주차 경기가 25일, CJ 엔투스와 MVP 치킨마루의 경기로 시작한다.

김준호(CJ)와 주성욱(kt)이 '프로리그 100승'에 도전하는 가운데, 통합 포인트 순위 1, 2위 진에어 그린윙스와 SK텔레콤 T1의 경기도 예정되어 있다.
 
3주차 경기는 25일 CJ 엔투스 MVP 치킨마루의 대결로 시작한다. 지난 주 2승을 기록해 다승 단독 1위에 올라선 김준호는 이번 주 '프로리그 통산 100승(정규시즌 기준)'에 도전한다. 김준호는 100승 달성까지 단 1승만을 남겨두었으며, 이번 주 100승 달성 시 스물 여덟 번째 '프로리그 100승 선수'에 등극한다.

이날 CJ는 김준호와 장민철 두 명의 프로토스를 연이어 출전시켜 MVP 김기용과 고병재, 두 명의 테란과 대결을 만들었다. 이어 경기 3, 4에는 각각 테란-저그 동족전이 성사되었다. MVP는 최근 아쉽게 패한 경험이 많기 때문에, 2패라는 기록은 경기력에 비해 아쉽기만 하다. 이에 CJ 전을 계기로 반전을 노릴 예정이다.

두 번째 경기에서는 삼성 갤럭시와 아프리카 프릭스가 만났다. 두 팀은 프로리그 통합 시즌 진출을 위해 치열하게 포인트 경쟁을 하고 있기 때문에, 서로를 꼭 꺾어야 한다. 먼저 삼성은 1승 1패이지만, 앞으로 SK텔레콤, 진에어 등 강팀들만 남아있어 최대한 승점을 많이 쌓아놓아야 한다.

아프리카는 1승 2패를 기록 중이지만, 잔여 일정이 상대적으로 수월할 것으로 보여 이번 경기가 반등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양팀 중 저그는 강민수 혼자 출전한 가운데, 게임3에서 강민수와 최지성이 벌이는 경기가 승부처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오후 7시에 시작하는 26일 1경기에는 진에어 그린윙스와 SK텔레콤 T1 강호 두 팀이 맞붙는다. 두 팀은 만날 때마다 집요한 전략과 투지를 보여주었기 때문에, 프로리그 포인트 1위 자리를 위해 치열한 경기가 예고된다. SK텔레콤은 이번 라운드에서 2패만을 추가하며 다소 주춤했지만, 통합 시즌을 위해 다시 팀 전열을 가다듬고 있다.

두 팀의 게임1은 이병렬과 박령우의 저그 동족전으로 결정되었다. 최근 종족 간 상성 탓에 출전기회를 많이 받지 못하는 저그지만, 이번에는 동족전이 성사된 만큼, 기발한 경기를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SK텔레콤은 게임2에서 처음으로 테란을 내세운다. 진에어는 경기 후반을 책임질 선수로 조성주와 김도욱, 두 테란을 내세워 SK텔레콤 김도우와 이신형과 대결을 벌인다.

3주차 마지막 경기는 MVP 치킨마루 kt 롤스터의 대결이다. 지난 주 더블헤더를 2승으로 마무리한 kt가 이번 주 더블헤더를 치르는 MVP를 만나게 된 것, MVP는 김동원, 고병재 두 명의 테란을 필승 카드로 내세워, 승리를 쟁취하겠다는 전략이다.

kt는 지난 주 통신사 더비와 유사하게 맵 맞춤 선수를 기용함으로써 연습 때 기량을 100%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주성욱도 김준호와 함께 '프로리그 정규리그 100승'을 눈앞에 두고 있다. 현재까지 98승을 기록 중인 주성욱이므로, 이날 에이스 결정전에 출전하여 승리할 경우 100승 기록을 세울 가능성도 충분하다.

한편, 이번 주 프로리그 현장에서는 프로리그 로고 티셔츠를 한정 판매한다. 그동안 현장 이벤트 일환으로 증정되었던 프로리그 티셔츠가 3라운드 기간에 한정하여 1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SK텔레콤 스타 2 프로리그는 매주 토, 일 오후 6시 서울 서초구 서초동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다. 이번 주 3주차 경기는 토요일 오후 6시, 일요일 오후 7시에 시작한다.

프로리그는 게임 채널 스포TV 게임즈(IPTV-KT Olleh TV 124번, SK B TV 262번, LG U+ 109번, 케이블-CJ헬로비전 122번, C&M 607번, 티브로드 129번)로 생중계된다. 인터넷에서는 eSportsTV(바로가기), 네이버 스포츠(바로가기), 유튜브(바로가기), 아주부TV(바로가기)에서 시청할 수 있다. 더불어 영어로 아주부TV(바로가기), 트위치TV(바로가기)를 통해 방송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RT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스타크래프트 2' 3부작 중 세 번째 타이틀인 '스타크래프트 2: 공허의 유산'은 스타크래프트 2: 군단의 심장' 이후의 시나리오를 다룬다. '스타크래프트 2: 공허의 심장'은 제라툴과 프로토스의 이야기에 초점... 자세히
게임잡지
2003년 1월호
2002년 12월호
2002년 11월호
2002년 10월호
2002년 9월호
게임일정
2020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