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온라인

에어라이더 2차 CBT, 하늘에서 극한의 스피드를 느껴보자!

/ 1

air001.jpg

‘카트라이더’의 후속작으로 알려진 ‘에어라이더’가 2차 클로즈베타테스트(이하 CBT)를 실시한다. ‘두 번째 시범비행’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테스트에서는 ‘스피드전’이 최초로 공개되며, 각 모드에 다른 플레이어와 협동 플레이를 펼칠 수 있는 ‘팀전’이 적용될 예정이다. 2일부터 2차 CBT를 시작하는 ‘에어라이더’를 게임메카에서 먼저 살펴보았다.

극한의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 스피드전

2차 CBT에 추가되는 ‘스피드전’은 ‘카트라이더’의 스피드전을 기본으로 구성되었으며, 승부의 주요 변수로 작용하는 ‘부스터’ 기능인 ‘3단 게이지 시스템’, ‘콤보시스템’ 등이 추가됐다.

[3단 게이지 시스템]

‘에어라이더’는 ‘드리프트’나 ‘회피’ 기능을 사용하면 ‘G게이지’를 모을 수 있는데, ‘G게이지’가 채워진 단계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부스터의 강도와 지속 시간이 달라진다. 1단계까지 ‘G게이지’가 모인 상태에서 부스터를 사용하지 않고 모으면, 2단계로 올라갈 수 있으며, 2단계에서도 부스터를 모으면 3단계까지 도달할 수 있다. 각 단계에서 부스터를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높은 단계로 갈수록 부스터의 강도와 지속 시간이 증가하므로 이를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 ‘G게이지’는 카트라이더의 부스터게이지와 동일한 개념으로, ‘G게이지’가 모아지면 부스터를 사용해서 기존보다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다.

air002.jpg air003.jpg

air004.jpg air005.jpg

▲ 단계가 올라갈수록 더 강력한 부스터를 사용할 수 있다

[콤보시스템]

‘에어라이더’는 비행 도중 ‘드리프트’나 ‘회피’ 기능을 사용한 후 ‘순간 부스터’를 발동할 수 있다. 이 때 ‘순간 부스터’를 연속으로 발동시키면 ‘콤보’를 달성할 수 있다(드리프트 or 회피->순간 부스터=1콤보). 콤보를 연속으로 성공시키면 ‘G게이지’가 증가하고, ‘순간 부스터’의 지속 시간도 증가한다. 더 많은 콤보를 성공시킬수록 혜택을 얻을 수 있으므로 콤보 달성에 신경써야 한다.

air006.jpg

air007.jpg

air008.jpg

▲ 콤보 역시 또 하나의 변수가 될 수 있다

[슬립 스트림 시스템]

‘슬립 스트림’은 공기를 가르며 고속으로 이동하는 물체의 뒤에 생성되는 낮은 기압의 기류 터널을 이용해 달리는 방법이다. ‘슬립 스트림’을 사용하여 앞서 달리고 있는 유저를 따라가면 보다 빠른 속도로 비행할 수 있고 ‘G게이지’도 증가한다. 실제 레이싱에서도 사용되는 ‘슬립 시스템’이 ‘에어라이더’에도 적용되어 있다.

air009.jpg

▲ 사실 슬립스트림은 사이버포뮬러에서 알게 된 사람이 많을 것이다

협동 플레이를 이끌어내는 새로운 모드, 팀전

2차 CBT에서는 협동 플레이를 펼칠 수 있는 ‘팀전’이 각 모드에 추가된다. 앞서 소개한 ‘스피드전’ 외에 ‘아이템전’과 ‘체이싱전’에 적용된 ‘팀전’에 대해 지금부터 알아보자.

아이템 팀전

[크루즈 미사일]

‘아이템 팀전’에는 팀원들이 3가지의 아이템을 모으면 완성할 수 있는 ‘크루즈 미사일’이라는 아이템이 추가됐가. ‘크루즈 미사일’은 다른 팀원 모두를 동시에 공격할 수 있으며 다른 아이템보다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한다.

air010.jpg

air011.jpg

▲ 일발역전을 이루게 해주는 아이템, 크루즈 미사일

[자물쇠]

‘좌물쇠’는 ‘아이템 팀전’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일정 시간 동안 상대 팀원들의 아이템 사용을 제어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air012.jpg

▲ 기껏 크루즈 미사일 쓰려고 모았는데 자물쇠 걸리면 난감하다

체이싱 팀전

‘체이싱 팀전’에서는 상대팀을 격추시키면 팀원 모두의 ‘G게이지’가 채워진다. 그러므로 상대편을 격추하는 것이 경기의 승패를 가를 것으로 보인다.

air013.jpg

▲ 상대팀 격추에 주력하자

새로운 트랙 추가

이번 2차 CBT에서 스피드전 전용 트랙 2종이 추가된다. 새롭게 공개되는 트랙은 ‘스카이빌’ 및 ‘죽음의 바다’를 테마로 ‘스피드전’의 특성인 주행감과 드리프트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고속터널]

스카이빌을 테마로 한 ‘고속터널’ 트랙에서는 높은 건물들 사이를 아슬아슬하게 날아가는 아찔한 주행 감과 드리프트의 묘미를 경험할 수 있다.

air014.jpg air015.jpg

[유령항구]

‘죽음의 바다’를 테마로 제작된 ‘유령항구’ 트랙은 바닷물이 들어오고 빠짐에 따라 지름길이 열리고 닫히며, 시원하게 트인 항구와 좁은 협곡이 배치되어 있어서 지형을 이용하면 일발역전을 이끌어낼 수 있다.

air016.jpg air017.jpg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레이싱
제작사
게임소개
`에어라이더’의 기본적인 플레이는 ‘카트라이더’와 매우 흡사하다. 기본적인 조작법이나 플레이 방식, 승자 결정방식 등, 게임을 이루는 주요 요소가 거의 동일하다. 뿐만 아니라, 플레이 캐릭터와 전체적인 맵의 디자...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