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온라인

허스키 익스프레스 파이널 테스트, 새로운 캐릭터와 콘텐츠가 기다린다

/ 1

gamemeca_01(1024-768).jpg

새하얀 설원에서 썰매개와 함께 여러 지역을 돌며 교역과 탐험을 즐기는 게임 ‘허스키 익스프레스’의 파이널 테스트가 오는 27일부터 이틀간 진행된다. 파이널 테스트에는 지난 클로즈베타테스트(이하 CBT)에서 발견된 단점을 보완하고, 신규 캐릭터를 비롯하여 새로운 추가 요소를 선보일 예정이다. 게임메카는 오픈베타테스트 직전 마지막 CBT를 앞둔 ‘허스키 익스프레스’를 살펴봤다.

신 캐릭터, 소년 알비스

파이널 테스트에는 기존 캐릭터 ‘루에리’와 ‘마리’, ‘카린’ 외에 신 캐릭터 ‘알비스’가 추가되었다. 지난 CBT 때 메인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만날 수 있었던 ‘알비스’는 숨겨진 과거를 갖고 있는 파란 머리의 소년이다. 이로써 ‘허스키 익스프레스’는 기본적으로 4명의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husky_02.jpg

▲ 지난 CBT 때 만날 수 있었던 알비스

husky_03.jpg

▲ 이제 플레이어 캐릭터로 선택할 수 있다

파이널 테스트부터는 선택한 캐릭터에 따라 힘, 매력, 조련 등이 다르기 때문에 플레이에 영향을 받는다. 각기 장단점이 있으니, 자신에게 어울리는 캐릭터를 선택하도록 하자.

새로운 썰매개, 알래스칸 허스키와 그린란드 독

파이널 테스트에는 새로운 썰매개로 ‘알래스칸 허스키’와 ‘그린란드 독’이 추가되었다. ‘알래스칸 허스키’는 날렵한 외모를 가지고 있으며, 민첩성이 뛰어나다. 반면 ‘그린란드 독’은 지구력이 강하고 인내심 많다.

이번에 추가된 알래스칸 허스키, 그린란드 독 외에도 시베리안 허스키, 알래스칸 말라뮤트, 사모예드를 분양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플레이 하는 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썰매팀을 구성할 수 있다.

husky_04.jpg

▲ 새로 추가된 알래스칸 허스키(좌)와 그린란드 독(우)

경험치와 레벨이 생긴 머셔

파이널 CBT부터 머셔에게도 경험치와 레벨의 개념이 도입된다. 기술, 지식, 모험의 3가지 레벨을 갖게 되며 각각의 레벨은 캐릭터가 머셔로서의 수준이 어떤지를 나타내기 때문에, 플레이 할 때 중요 요소로 작용한다.

각각의 레벨은 그에 맞는 경험치를 습득해야 레벨업을 할 수 있다. 모험 경험치는 퀘스트를 완료하거나, 새로운 지역에 도착하였을 때, 교역으로 이득을 보았을 때 등 새로운 체험을 하였을 때 얻을 수 있으며, 지식 경험치는 책을 읽거나 희귀한 사진을 찍거나, 새로운 정보 등을 얻을 때 획득할 수 있다. 기술 경험치는 썰매를 타고 이동하여 주행 마일리지를 쌓거나, 도구 아이템을 사용하였을 때 획득할 수 있다.

husky_05.jpg

▲ 행동에 따라 각각의 레벨이 올라간다

캐릭터에 따라 강아지의 종류가 달라진다

처음 캐릭터 생성을 한 후, 접속을 하면 모슬리 헬리포트로 가는 헬기 안에서 캐릭터와 함께 할 강아지와 만나게 된다. 강아지는 종류 및 별자리에 따라 성격과 특기에 영향을 받는데, 파이널 테스트에서는 처음 선택하였던 캐릭터의 종류에 따라 강아지의 종류도 달라진다.

각 캐릭터 별로 마리는 말라뮤트, 루에리는 알래스칸 허스키, 카린은 사모예드, 알비스는 그린란드 독이 첫 동반자로 선정된다. 물론 강아지의 털 색깔, 문양 등은 자유롭게 선택 수 있다.

husky_06.jpg

▲ 카린은 사모예드를 만난다

메인 및 신규 퀘스트의 리뉴얼

허스키 익스프레스의 이야기들은 메인 퀘스트를 통해 진행된다. 파이널 테스트 때에는 CBT 때의 퀘스트 내용이 리뉴얼되었다.

메인 에피소드를 통해 플레이어는 다양한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이 세계가 왜 설원에 덮이게 되었는지, 그 뒤에 숨겨져 있는 비밀을 하나씩 확인하게 된다.

메인 퀘스트 이외에도 각 캐릭터마다 즐길 수 있는 퀘스트가 따로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각각 어떤 이야기가 전개되는지 찾아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가 될 것이다.

husky_07.jpg

▲ 새로운 스토리의 장소, 롤랑

개편된 교역 시스템

머셔들은 주민들의 부탁을 들어주는 것과 더불어 마을간 교역을 통해 이윤을 얻을 수 있다. 교역 물품들은 어떤 마을에서 구입하였는지, 품질은 어떠한지 등에 따라 이윤이 달라진다. 이번 파이널 테스트에서는 전반적인 교역 시스템의 개편이 이루어졌다.

마을의 특징에 따라 판매되는 물품들이 변경되었고, 머셔의 레벨에 따라 구입할 수 있는 물품의 종류도 달라졌다. 즉, 머셔의 모험 레벨이 높다면 교역소에서 더 좋은 교역 물품을 구입할 수 있다. 교역품은 머셔끼리 교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한 교역품이 있다면 다른 머셔와 거래를 통하여 구입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husky_08.jpg

▲ 모험 레벨이 높을수록 구매할 수 있는 물품의 종류도 늘어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데브캣스튜디오
게임소개
'허스키 익스프레스'는 '개썰매'를 소재로 활용한 MMORPG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머셔(썰매꾼)가 되어 썰매견과 교감하고 협동하며 자신만의 썰매팀을 육성하고 교역을 통해 신비로운 극지방을 탐험하게 된다. 카린...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