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온라인

쯔바이 온라인 Pre-OBT, 유쾌한 모험이 시작된다.

/ 1

네온소프트에서 개발하고 위메이드에서 서비스하는 ‘쯔바이 온라인’ 이 오는 31일에 Pre-OBT를 시작한다. ‘쯔바이 온라인’ 은 2001년 팔콤에서 발매한 PC게임 ‘쯔바이’ 를 원작으로 제작된 캐주얼MMORPG로, 앞서 실시한 세 번의 CBT를 통해 원작의 분위기를 잘 표현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마지막으로 실시되는 Pre-OBT를 앞두고 어떤 변화된 모습으로 유저들에게 유쾌한 모험을 떠나게 해줄 지 알아보도록 하자

더욱 진화된 시스템으로 즐거운 모험이 시작된다

‘쯔바이’ 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던 음식을 활용한 성장 시스템이 ‘쯔바이 온라인’ 에도 그대로 전승되었다. 이번 Pre-OBT에서는 음식을 섭취하기만 하는 것이 아닌 동일한 음식 10개를 조합하여 상위 음식으로 교환해 추가적인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음식 조합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또한 음식 자동 먹기 기능을 통해 인벤토리에 들어오는 음식들을 자동으로 먹을 수 있어서 편의성도 높아졌다.


▲다양한 음식으로 레벨을 올린다

특정 음식을 먹었을 때 얻을 수 있는 경험치의 양은 경험치 바에 파란색과 하늘색 게이지로 표시된다. 파란색 게이지는 현재 가지고 있는 경험치, 하늘색 게이지는 음식을 다 먹었을 때 게이지다. 이를 통해 게이지를 비교하며 음식을 먹을 시기를 정할 수 있다.

‘쯔바이 온라인’ 의 전투 시스템 중 이번 Pre-OBT에서 변경된 것이라 하면 ‘콤보 스톡’ 을 이야기 할 수 있다. ‘콤보 스톡’ 은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지 않고 공격하면 쌓이는 포인트로, 상위 기술을 사용하는데 필요한 게이지로 쓰거나 유용한 버프가 발동되기도 하여 전투에 많은 도움을 준다. 여기에 이전에는 ‘X’ 키를 길게 누르는 걸로 사용되던 ‘콤보 스톡’ 스킬 들이 Z(점프) 키 + X(공격) 키, 또는 마우스 휠을 누르는 것으로 발동되도록 변경되어 보다 빠른 전투를 할 수 있게 해준다.


▲화려한 스킬 임팩트와 컷인 작렬!

‘쯔바이’ 에서 느낀 부족한 2%를 ‘쯔바이 온라인’ 이 채워준다

‘쯔바이’ 와 다르게 ‘쯔바이 온라인’ 은 말 그대로 온라인 게임이다. 그 만큼 온라인 게임으로써의 인터페이스를 갖추어야 더욱 쾌적한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이에 ‘쯔바이 온라인’ 은 세 번에 걸친 CBT 기간 동안 유저들에게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쯔바이’ 에서 느껴지던 2%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 위해 다양한 시스템을 추가 및 수정했다.

예를 들어 넓은 맵과 지형 덕분에 NPC를 찾기가 어려웠던 점을 보완하여 NPC를 자동으로 찾게 해주는 ‘네비게이션 시스템’ 을 도입했다. 퀘스트 또한 확인하기 쉽게 변경되었다. 기존에 빨간색 물음표와 느낌표로만 표시되던 퀘스트 구분에 회색 느낌표와 레벨 아이콘이 추가되어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 레벨을 한 눈에 표시해준다.


▲기존의 불편한 부분이 수정되어서 더욱 쉽게 게임을 즐긴다

던전 및 필드의 좌표를 등록하여 이동을 도와주던 ‘모험의 날개’ 는 거점 하나하나를 찾아 등록하는 방식에서 자동 등록 및 팝업창을 추가하면서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해주었다. 다양한 자원을 구할 수 있었지만 복잡한 지형으로 아쉬움이 많았던 ‘무한 자원 지대’ 는 자원을 무한 지대와 필드에 분산 시킴으로써 저레벨의 유저들은 무한 지대에서 중레벨부터는 필드에서 자원을 채취할 수 있게 해 편의와 재미를 더했다.


▲자원 수집과 모험을 함께 할 수 있다

여기에, ‘쯔바이 온라인’ 은 3차 CBT때 선보였던 레벨 20대 맵과 NPC를 리뉴얼하여 새로운 모험을 하게 해주었으며, 보스 몬스터였던 피닉스 외에 더욱 강력한 보스인 아수라 머쉬룸, 디아블로스를 추가하여 유저들의 도전정신을 불태워준다. 또한 중보스 몬스터인 전설의 프랑켄, 사무라이 영웅, 베히모스의 왕, 공포의 구미호까지 추가되어 다양한 모험을 펼칠 수 있게 해준다.


▲새로운 보스들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네온소프트
게임소개
'쯔바이 온라인'은 팔콤의 액션 RPG '쯔바이'를 기반으로 개발한 온라인 게임이다. 1편 엔딩 이후 이야기를 다룬 '쯔바이 온라인'은 음식을 먹어 성장하는 원작 특유의 시스템과 아기자기한 그래픽, 팔콤 특유의 ... 자세히
임태천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2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