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웹게임

은하대전 1차 CBT, 중력에서 벗어나 이제는 우주로!

/ 3



▲ 오는 8일부터 첫 CBT에 돌입하는 '은하대전'

일본의 엔터크루즈가 개발하고 네오위즈게임즈가 서비스하는 SF 전략 웹게임 ‘은하대전’ 이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총 7일간 첫 비공개테스트를 실시한다. ‘은하대전’ 은 네오위즈에서 처음 선보이는 웹게임으로, 나만의 기지 건설부터 유저들간의 전투를 통해 행성 점령/약탈로 명성을 올려 세력을 확장시킬 수 있다.

드바스의 독재에 맞서는 마스터들의 이야기

‘은하대전’ 에서 유저는 제 1차 대 우주 전쟁 이후 폭력적인 드바스의 독재에 저항하는 마스터가 되어 우주에서 자신의 세력을 키우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서기 2755년, 인류는 우주에서의 이동 속도/거리를 극대화한 혁신적인 동력 기관 개발에 성공한다. 그로부터 100년 후 인류는 다양한 종족들을 정복하고 은하 제국을 설립하여 각 별을 통치하는 자들을 마스터로 임명하게 된다. 하지만 드바스의 반란으로 제 1차 대 우주 전쟁이 일어나 은하제국은 멸망하게 되고, 살아남은 마스터들이 우주 곳곳에서 드바스에 저항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링크로 연결된 우주 곳곳을 파헤쳐보는 재미

‘은하대전’ 은 독특한 맵 구조로 유저들을 직접 우주를 탐험하는 듯한 재미를 경험하게 해준다.

‘은하대전’ 의 모든 성계들은 링크로 연결되어 있어 유저는 행성을 점령하면서 링크를 확장할 수 있다. 맵의 구성은 기지, 행성, 성계, 전체 우주 순서로 되어 있으며 행성의 종류에 따라 모두 다르다. 유저의 우주 기지인 모행성의 경우 기지맵이 별도로 존재하며, 자원행성의 경우 기지를 건설할 수 없어 행성 맵까지만 존재한다. 이처럼 자원 행성, 소행성, 블랙홀 안에 숨겨진 미지의 행성들을 점령하여 우주를 속속들이 파헤쳐보는 것도 또 다른 재미 중 하나다.



▲ 모든 성계들이 링크로 연결된 '은하대전' 의 월드맵

또한 유저는 모행성의 본부에서 자신만의 기지를 성장시키고 운영할 수 있다. 정부가 건설되어있는 본부를 중심으로 모행성, 소행성 등 추가적인 기지도 건설할 수 있다. 특히 본부와 기지에 건설할 수 있는 시설의 종류가 다르며, 유저의 전략에 따라 전투 요새로 쓰이거나 자원 생산 기지로도 활용할 수 있다.



▲ 본부와 기지에 다양한 시설 설치가 가능하다

함대 편성에 따라 전투의 승패가 달라진다

‘은하대전’ 의 전투 방식은 사령관에게 함대를 편성시켜 출격을 명령하게 된다. 함대편성은 ‘은하대전’ 의 핵심 전략 요소로, 전함 간의 상성과 포메이션 그리고 사령관 스킬을 고려해 편성해야 한다. 사령관의 경우 스킬과 능력이 좋더라도 포메이션 형태나 전함에 따라 전투의 승패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유저의 전략적인 판단이 중요하다. 또한 출격할 때 작전을 선택하여 전력으로 공격을 할 지, 상대방의 동태를 살피기 위한 급습을 할지 등 다양한 전략을 결정할 수 있다.



▲ 사령부에서 다채로운 함대 편성이 가능하다

‘은하대전’ 은 전투를 통해 행성을 점령하는 것뿐만 아니라 다른 유저들의 전투 훈장과 명성을 약탈 할 수도 있다. 총 10종류의 전투 훈장은 행성을 점령하거나 약탈에 성공하면 얻을 수 있으며, 미션에 따라 보상도 달라지게 된다. 명성은 전투 훈장과 마찬가지로 행성을 점령해 획득할 수 있으며, 점령한 행성의 개수에 따라 얻게 되는 양도 증가하게 된다. 또한 PvP를 통해 다른 유저의 명성을 약탈할 수도 있다.



▲ 전투 훈장 미션을 달성하면 다양한 보상도 받을 수 있다

또, 사령관의 레벨과 포메이션 변경이 가능한 사령관 합성 기능도 제공된다. 사령관 합성 기능은 사령관의 최대 레벨을 올릴 수 있으며, 스킬 합성으로 스킬 레벨도 상승시킬 수 있다. 전략적인 판단의 중심이 되는 포메이션은 포메이션 체인지로 변경해 보다 다채로운 전략을 세우고 전투에 활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전함도 다양한 부품을 통해 무기를 강화해 나만의 전함을 만들어 볼 수 있다.



▲ 레벨 합성과 합성 결과는 재료가 되는 사령관에 의해 결정된다

결속력을 높일 수 있는 연합 결성과 현지화 과정을 통한 리뉴얼

‘은하대전’ 은 기본적으로 1인 1연합으로 시작되며, 세력을 키워나가면서 다른 유저들과 연합을 결성 할 수도 있다. 연합을 결성하면 기부를 통해 모든 연합원의 사령관, 연구, 전함의 능력을 상승시킬 수 있어 결속력도 단단하게 할 수 있다. 여기에 연합간의 연합전, 우호연합 관계를 통한 링크 공유 등 다양한 연합 활동의 재미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채팅을 통해 커뮤니티 활동도 활발하게 할 수 있다. 채팅은 채팅목록에서 채널을 생성하면 된다.



▲ 연합 페이지에서 더 많은 유저들과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보유한 사령관들을 다양하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특히 고용한 사령관의 이미지를 유저들이 원하는 사진과 이름으로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 여기에 총 36종의 전함과 3종의 BGM을 현지화 과정을 통해 리뉴얼 했다. 전함은 수집하는 시각적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전함 특성에 맞게 디자인과 형태를 새롭게 했으며 BGM은 우주의 웅장함을 강조한 생동감 있는 사운드로 바뀌었다.



▲ 자신만의 사진과 이름으로 개성을 뽐내자



▲ 채널을 통해 유저들과 자유롭게 채팅도 즐길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웹게임
장르
전략시뮬
제작사
엔터크루즈
게임소개
'은하대전'은 전함과 사령관 조합에 따라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한 SF 장르의 웹게임이다. '은하대전'은 제 1차 대 우주 전쟁 후, 생존한 마스터로서 자신의 세력을 키우며 우주를 정복하는 것을 목표로 폭력적인 드... 자세히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