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메이플스토리 꿀팁] 15분에 1,500만 메소! 파왕 우르스 공략

/ 2

메이플스토리 캐릭터 레벨 100 이상이 되면 무조건 해야하는 '필수' 콘텐츠가 있다. 바로 많은 메소와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파왕 우르스' 공략이다. 레벨이 올라갈수록 돈 쓸 일은 점점 많아지기 때문에, 무과금 유저에게는 정말 꿀과 같은 콘텐츠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콘텐츠라도 잘 이용하지 못하면 별 쓸모가 없다. '파왕 우르스'는 하루 세 번만 참여할 수 있어 큰 소득 없이 기회를 버리는 건 정말 안타까운 일이다. 이에 게임메카에서는 이번 시간을 통해 '파왕 우르스' 정보와 공략을 소개하려고 한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통해 알아보자.



▲ 메이플스토리에서 가장 큰 크기를 자랑하는 몬스터, '파왕 우르스'




우선 '차원의 거울'을 이용해 우르스 입장맵으로 이동하자. 해당 맵에서 우르스 입장 NPC인 '마슈르'를 찾을 수 있다. 입장 방법은 두 가지로 '빠른 매칭'과 '파티 참여'가 있다. 매칭을 통해 18명을 모으거나, 18명의 파티를 결성해 입장하면 된다.


우르스 던전 안에서는 총 8개의 스킬을 사용 가능하며, 입장하기 전 스킬을 정할 수 있다. 그런데 몇몇 스킬은 선택하더라도 던전안에서 사용할 수가 없다. 그러므로 그냥 우르스에서 골라주는 추천 스킬을 선택하는 게 낫다.


▲ 망설이지 말고 '추천스킬'을 선택하자


던전에 들어가면 바로 우르스와의 전투가 시작된다. 신경 써야 할 패턴이 몇몇 존재하는데, 우선 앞발을 붉게 빛내며 전방으로 휘두르는 공격은 고레벨이 아닌 이상 대부분 한 방에 죽는다. 발이 붉게 빛나고 2~3초 뒤에 스킬이 발동되므로, 꼭 확인하고 미리 피하자.


전투 중 우르스가 바닥에 쓰러진다면 점프를 통해 우르스 몸 위로 올라가야 한다. 우르스가 일어나면서 지면에 있는 유저들에게 즉사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모든 유저가 죽으면 큰 보상 없이 공략이 종료되므로 반드시 주의하자. 마지막으로 우르스가 두 발로 선 채 다른 유저를 손으로 잡는 패턴이 있다. 지면에서는 공격할 수 없으니 이전과 같이 몸통으로 올라가서 공격하자.



▲ 발이 붉게 빛난다면 최대한 멀리 도망가야 된다




전투가 종료되면 보상을 받는다. 등급에 따라 경험치와 메소, 그리고 교환 가능한 각종 재료 아이템을 지급하는데, 메소는 입힌 대미지가 1,000만 이상인 유저만 획득 가능하다. 


S등급 기준으로 한 판당 획득 가능한 메소는 약 500만이며, 우르스를 세 번 모두 진행하는 데 대략 15분 정도 소요된다. 즉, 조건만 충족하면 15분에 1,500만 메소를 벌 수 있는 셈이다. 


물론 이것이 끝이 아니다. 우르스에게 얻을 수 있는 재료 아이템 '동물의 뼈', '우르스의 가죽', 우르스의 정수' 등은 '아이샤'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주문의 흔적', '순백의 주문서', '대미지 스킨', '의자' 등 많은 아이템이 준비되어 있으니 필요한 물건을 골라 교환하자.


일부 고레벨 대에는 파티 매칭이 귀찮아 우르스를 진행하지 않는 유저들도 존재한다. 이런 유저들은 잠시 시간을 내어 '기상효과 교환권'이라도 받아가는 걸 추천한다. 따로 파티를 구하거나 매칭을 할 필요 없이, 1인으로 입장했다가 바로 죽으면 '동물의 뼈 2개', '동물의 털 2개', '경화질 가죽 1개'를 획득하는데, '아이샤'를 통해 '마슈르의 선물 기상효과 교환권'으로 바꿀 수 있다. 30분 동안 공격력과 마력을 30씩이나 올려주니 잊지말고 꼭 진행하자.



▲ 우르스 보상을 통해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 귀찮다면 '기상효과 교환권'이라도 받아가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1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