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다시금 재현된 ‘스타’ 잔치, 액토즈 WEGL 예선부터 후끈

그렇다면 지스타에서는 어떤 ‘레전드’ 선수가 참전하게 될까? 이러한 질문에 대한 해답을 11월 9일, 서울 마포구 아프리카TV 오픈스튜디오에서 진행된 ‘WEGL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슈퍼파이트’ 예선전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예선전 단계에서부터 ‘폭군’ 이제동을 포함한 낯익은 얼굴을 오랜만에 만나볼 수 있었다
잊혀지는 듯 했던 ‘스타크래프트’가 다시금 부활의 횃불을 들어올렸다. 지난 8월 그래픽 수준을 끌어올린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가 출시됐고, 오는 11월 지스타에서 열릴 액토즈소프트 e스포츠 대회 ‘WEGL’에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가 정식 종목으로 채택됐다. 즉, e스포츠 성지 부산에서 다시금 인기 선수들의 명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지스타에서는 어떤 ‘레전드’ 선수가 참전하게 될까? 이러한 질문에 대한 해답을 11월 9일, 서울 아프리카TV 오픈스튜디오에서 진행된 ‘WEGL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슈퍼파이트’ 예선전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예선전 단계에서부터 ‘폭군’ 이제동을 포함한 낯익은 얼굴을 오랜만에 만날 수 있었다.

예선전은 3판 2선승제 조별 싱글 토너먼트로 진행되었으며, 이날 경기를 통해 본선 진출자 4인이 결정된다. 또한, 아프리카 스타크래프트 리그 시즌 4 4강에 오른 이영호, 김택용, 조일장, 임홍규는 시드권을 얻어 예선 없이 본선에 직행한다. 즉, 시드권자 4인과 예선전을 통해 본선 진출권을 따낸 4인, 총 8인이 결선에서 승부를 가린다. 본선은 오는 18일, 지스타 2017 ‘WEGL’ 현장에서 8강, 4강을 거친 후, 19일 결승전으로 마무리된다.

스타크래프트
▲ 예선전이 펼쳐진 아프리카TV 오픈 스튜디오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스타크래프트
▲ 어떤 경기가 펼쳐질지 두근두근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스타크래프트
▲ 이른 아침부터 예선 경기에 집중하는 선수들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스타크래프트
▲ 2조에 참여하는 변현제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스타크래프트
▲ '3김저그'의 한 축을 담당했던 김정우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스타크래프트
▲ 별명과는 달리 조용하게 입장한 '폭군' 이제동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스타크래프트
▲ 다시 보게되어 감동 또 감동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스타크래프트
▲ 이 외에도 반가운 얼굴이 많았다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이경민
▲ 예술적인 심시티로 유명한 이경민까지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스타크래프트
▲ 최상의 경기력을 위해 세팅은 필수!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 막간을 이용해 환담을 나누기도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스타크래프트
▲ 다음 경기는 어떻게 할까? 전략 수립을 위한 토론도 활발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스타크래프트
▲ 현장에서는 개인방송도 활발하게 진행됐다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스타크래프트
▲ 본격적인 경기에서 APM 300은 가뿐히 넘는 속도가 눈에 들어왔다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2FQGD
▲ 인구수 200을 꽉꽉 채운 전투에 갤러리의 시선도 집중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스타크래프트

▲ 최종 승자는 주목을 한 몸에 받지만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스타크래프트
▲ 승자가 있으면 패자가 있는 법. 리플레이를 보며 패배 요인을 분석했다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스타크래프트
▲ 지스타 2017에서 펼쳐진 본선 경기가 기대된다!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전략시뮬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확장팩이다. '스타크래프트'의 엔딩 이후의 이야기를 다룬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에는 테란과 저그는 2가지, 프로토스는 3가지 유닛... 자세히
김헌상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