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28일, 블리자드 코리아로부터 메일이 날아들었다. 주 내용은 새로운 사무실로 이사를 갔다는 것이다. 기존에 블리자드 코리아는 강남구청역 근처에 있는 금하빌딩에 있었는데, 이제는 삼성동 파르나스 타워에 새로 둥지를 틀었다. '파르나스 타워', 어딘가에서 많이 본 건물 이름이다. 알고 보니 블리자드 코리아가 새로 이사간 곳은 경쟁사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가 있는 곳이다. 두 경쟁사가 같은 건물을 쓰게 된 것이다.
그렇다면 같은 건물에 있는 두 게임사의 사무실은 과연 어떤 모습일까? 게임메카는 삼성동 파르나스 타워에 모인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와 블리자드 코리아 사무실에 직접 방문해봤다. 건물을 같지만 두 게임사의 사무실은 분위기가 달랐다. 블리자드 코리아 사무실은 '게임사구나!'라는 생각이 절로 드는 공간이었다면,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는 '즐길거리 많은 편안한 카페' 같은 느낌이었다. 그렇다면 두 회사의 내부는 어떨지 본격적으로 살펴보도록 하자.

▲ 이 곳이 두 게임사가 위치한 서울 파르나스 타워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 추우니까 얼른 안으로 들어가보자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 빌딩에 입주한 회사 이름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블리자드는 14층부터 16층, 라이엇 게임즈는 30층부터 32층을 쓰고 있다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 그럼 새롭게 문을 연 블리자드 코리아 사무실부터 방문해보자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 깔끔하게 정리된 로비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 '피프'와 '와이번'이 로비를 지키고 있다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 로비 앞에는 의자와 테이블 여러 개가 놓여 있다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 장식장 곳곳에 블리자드 게임 관련 상품이 전시되어 있다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 입구 근처에 있던 '얼라이언스' 회의실, 이름과 벽 디자인이 일맥상통했다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 '달라란'으로 들어가면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 인터뷰 장소로 써도 무리 없는 넓은 회의실이 나온다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 안쪽에는 넓은 휴식 공간과 카페가 있다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 카페에서도 블리자드 게임 영상이 방영되는 큰 화면이 있다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 에스프레소 머신과 간단한 탕비시설도 곳곳에 있다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 전체적인 모습을 보려고 하는데...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 '아누비스 사원' 포스터가!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 뒤를 돌아보니 블리자드 게임 상품으로 한 쪽 벽이 꽉 찼다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 테이블 위에서는 '디바'가 대기 중이었다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 휴식 공간 중앙에 떡 하니 있던 거대 '소환석'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 사무실 곳곳에서 '블리자드 게임'을 발견할 수 있다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 블리자드 코리아에서 바라본 삼성역 일대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 이번에는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를 살펴볼까?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 들어가자마자 화려한 크리스마스 트리가 눈길을 끌었다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 입구를 단단히 지키고 있는 '티모'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 사무실에 들어서자마자 넓은 휴식 공간이 보인다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 주변에 장식될 물품도 다양하다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 쉬면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아트북도 배치되어 있다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 피규어도 있지만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 다양한 피규어가 사무실 곳곳에 자리해 있다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 사무실에서 책도 보고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 음악도 들을 수 있다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 음료수와 간식도 챙겨 먹을 수 있다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저것은 호빵! 겨울이니까 호호 불어서 호빵!!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 도움!이 필요한 직원을 위해 마련된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 헬프 데스크가 눈길을 끌었다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 그리고 이 곳은 간담회 및 직원 전체 회의가 열리는 '오디토리움'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 많은 사람이 둘러 앉을 수 있게 디자인됐다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 오늘은 공식 행사가 없어서 잠시 쉬고 있는 거대 스크린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 마지막으로 전망, 전망을 보자!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초심을 잃지 말자. 하나하나 꼼꼼하게.risell@gamemeca.com
- 공부할 때 켜 놓는 게임 '스터디 위드 미' 스팀서 공개
- [오늘의 스팀] 몬헌 와일즈, 업데이트 후 평가 ‘바닥’
- 철권 GOAT였던 아슬란 애쉬, 도핑 징계 결과 발표
- [매장탐방] 스위치 2 ‘키 카드’ 불호, 생각보다 더 컸다
- 실물 포켓몬 크기 '가디안 봉제인형' 국내 정식 발매된다
- 재미없는 인터미션 억지로, 마리오 카트 월드 불만 폭발
- [오늘의 스팀] 한 달 차, 재평가 중인 엘든 링 밤의 통치자
- 스트리트 파이터 6와 에스파 컬래버, 주리 신의상 추가
- [겜ㅊㅊ] 스팀 여름 축제, 역대 최대 할인 중인 ‘갓겜’ 5선
- 스팀 게임 SSD 설치, 권장에서 필수로
게임일정
2025년
07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