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사막맵과 벽넘기 추가, '배틀그라운드' 12월 20일 정식 출시

/ 1

▲ '배틀그라운드' 더 게임 어워드 트레일러 (영상출처: '배틀그라운드' 공식 유튜브)

2017년 스팀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즐긴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가 정식 출시된다. 오는 12월 20일 스팀을 통해 1.0버전을 내놓는 것이다.

‘배틀그라운드’ 개발을 총괄하는 펍지 김창완 대표는 8일, 미국에서 진행된 ‘더 게임 어워드’에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배틀그라운드’ 관련 정보가 다수 공개됐다.

먼저 사막을 테마로 하는 신규 맵 ‘미라마’ 출시일이다. ‘미라마’는 8개 도시와 소규모의 마을, 5개의 크고 작은 섬으로 구성된 새로운 전장이다. 특히 도시 지역에서는 지금까지와는 다른 전략이 요구되기 때문에, ‘에란겔’과는 다른 게임 플레이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미라마’는 북미 기준 8일 0시부터 테스트 서버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배틀그라운드

배틀그라운드
▲ '배틀그라운드' 사막맵 플레이 모습 (사진출처: 트레일러 영상 갈무리)

또한, ‘배틀그라운드’ PC버전 정식 출시 일정도 밝혀졌다. 펍지는 더 게임 어워드 현장에서 오는 12월 20일, ‘배틀그라운드’ 1.0버전을 론칭한다고 전했다. 1.0버전에서는 테스트 중인 콘텐츠가 본 서버에 적용된다.

먼저 앞서 말한 ‘미라마’ 전장이 적용되어, 새로운 지역에서 배틀로얄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벽 넘기, 건물 올라타기 등 맵 지형지물과 관련된 기능이 추가되고, 탄도학이 개선되어 더욱 사실적인 전투를 체험하게 된다. 이 밖에도 유저들이 원하던 킬캠 추가 등이 이뤄진다.

아울러 펍지는 12월 12일, Xbox 프리뷰를 통해 ‘배틀그라운드’ 콘솔버전도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배틀그라운드
▲ '배틀그라운드' 1,0버전은 20일 출시된다 (사진출처: 트레일러 영상 갈무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크래프톤
게임소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는 블루홀에서 개발한 FPS 신작으로, 고립된 섬에서 살아남기 위한 사람들의 사투를 그린다. 플레이어는 마치 영화 ‘배틀로얄’처럼 섬에 널려있는 다양한 장비를 사용해 최후의 1인이 ... 자세히
김헌상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