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NHN엔터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 유나이트 참가

/ 1
토스트 VI
▲ 토스트 BI (사진제공: NHN엔터테인먼트)

NHN엔터테인먼트의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가 5월 2일부터 4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유나이트 서울 2018’에 참가한다. 

‘유나이트 서울 2018’은 게임 분야의 손꼽히는 글로벌 개발자 컨퍼런스로, 게임 산업의 전문가 및 업계 리더 등 많은 관계자가 참석해 게임 개발의 다양한 이슈를 함께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는 ‘세상을 바꾸는 리얼타임 3D플랫폼’ 이라는 슬로건으로 60여 개 이상의 풍성한 세션이 마련돼 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이번 행사에 브론즈 파트너로 참가하며. 오는 4일 ‘글로벌 게임 비즈니스를 위한 통합 플랫폼: 게임베이스’라는 주제로 세션 발표를 진행한다. 클라우드 기반의 게임 통합 플랫폼 게임베이스 개발을 총괄한 이동수 게임기술센터장이 연사로 나서, 글로벌 게임 서비스에 있어 게임베이스가 왜 필요한가에 대해 이야기한다. 또한, 게임베이스의 성공적인 글로벌 론칭 전략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게임베이스는 한게임 등 오랜 글로벌 게임 사업 노하우와 기술 역량을 갖춘 NHN엔터테인먼트의 게임 전문 그룹이 직접 개발한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 서비스다. 인증, 보안, 결제, 운영, 분석 도구 등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지원함에 따라, 사용자가 콘텐츠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는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글로벌 마켓의 특성에 맞춘 유연한 대처가 가능해 관심을 얻고 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코엑스 1층에 마련된 스폰서존에서 ‘토스트’ 홍보 부스도 운영한다. 세션을 통해 발표한 게임베이스 외에도 게임 리소스의 효율적인 다운로드를 돕는 스마트 다운로더 등 다양한 플랫폼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스마트 다운로더는 다운로드의 성공/실패 유무뿐 아니라, 국가별, 기기별, OS별로 사용자가 원하는 통계를 확인할 수 있어 다운로드 품질 관리에 유용한 것이 특징이다.

NHN엔터테인먼트 이동수 게임기술센터장은 “게임베이스는 로드컴플릿의 ‘크루세이더퀘스트’, 와이제이엠게임즈의 ‘삼국지 블랙라벨’ 등 이미 많은 게임의 성공적인 서비스를 통해 품질이 입증된 플랫폼”이라며, “국내 게임 개발사의 글로벌 서비스는 물론, 한국 진출을 준비 중인 해외 게임 서비스의 성공 발판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김헌상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