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바이오웨어 '앤썸'은 멀티플레이 게임, 하지만 솔로도 OK

/ 1

▲ 바이오웨어는 '앤썸'을 개발 중이다 (사진출처: 바이오웨어 공식 블로그)


바이오웨어는 RPG 명가로 손꼽힌다. '드래곤 에이지', '매스 이펙트'를 높이 깊이 있는 서사를 보여준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완성도 높은 싱글 플레이 게임을 잘 만들기로 유명한 바이오웨어가 신작 '앤썸'을 통해 독자적인 멀티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본적으로는 멀티플레이 게임이지만 혼자서도 스토리를 진행해나갈 수 있도록 개발 중이다.

바이오웨어는 5월 10일(미국 기준) 자사 공식 블로그를 통해 '앤썸'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전했다. 작년에 첫 공개된 '앤썸'은 오픈월드를 기반으로 한 멀티플레이 게임이며, 공개된 영상을 통해 최참단 장비로 무장한 전사들이 거대 괴수, 적 병사 등을 상대로 싸우는 모습을 보여준 바 있다. RPG에 일가견이 있는 바이오웨어가 멀티플레이 게임을 만든다는 점이 눈길을 끌었다.

이에 대해 바이오웨어는 '앤썸'에서도 특유의 스토리텔링 능력을 보여줄 것이라 예고했다. 가장 큰 목표는 '앤썸'에서도 플레이어가 게임 속 주인공이 되어 나만의 스토리를 만들어가는 과정을 보여주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다양한 모험과 갈등, 우정이 살아 있는 게임 속 세계를 구축하는 곳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바이오웨어의 설명에 따르면 '앤썸'에서 플레이어는 끊임 없이 변화하는 멀티플레이 세상 속에서 나만의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독특한 경험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여기서 궁금해진 점은 솔로 플레이다. 멀티플레이를 싫어하거나 혼자 게임하는 것을 선호하는 플레이어는 어떻게 '앤썸'을 즐길 수 있느냐다.

이에 대해 바이오웨어는 혼자서도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바이오웨어는 "솔로 플레이에 대한 걱정은 제작팀을 '당신 이야기의 영웅이 되어라'라는 목표로 이끌었다. 바이오웨어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스토리를 즐기고,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고, 다음에 무엇을 할지 결정하며 영웅이 되어갔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사람들이 이러한 플레이가 멀티플레이에서는 불가능할 것이라 걱정하는 이유 중 하나는 이 부분을 명확하게 보여준 게임이 없었기 때문이다"라며 "앤썸에서 온라인 커뮤니티가 중요한 요소로 다뤄지더라도 플레이어는 친구와 함께 하거나, 나만의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종합하면 '앤썸'은 기존 바이오웨어 게임과 마찬가지로 스토리텔링을 앞세웠으며 멀티플레이를 중심으로 하지만 혼자서도 독자적인 이야기를 만들어갈 수 있다. 여러 명이 함께 해도, 혼자 해도 독특한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앤썸'의 구체적인 모습이 어떨지 기대되는 부분이다.

그리고 머지 않은 시점에 '앤썸'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공개된다. 바이오웨어는 E3 기간에 열리는 EA 플레이를 통해 '앤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개할 것이라 예고했다. EA 플레이는 6월 9일부터 11일(미국 기준)까지 할라우드 팔라듐(The Hollywood Palladium)에서 열린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앤썸 2019년 2월 22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TPS
제작사
바이오웨어
게임소개
‘앤썸’은 바이오웨어에서 개발한 미래 배경의 SF 액션 어드벤처게임이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위험천만한 외부 세계를 탐험하는 용병 ‘프리랜서’로, 드넓은 오픈월드로 구상된 세계를 자유롭게 돌아다니게 된다. 외골격...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