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트위터 인기게임은 다르다! 상반기 1위는 '앙상블 스타즈'

트위터코리아에서 상반기 화제의 게임 키워드를 발표했다 (사진출처: 트위터코리아 공식 블로그)
▲ 트위터코리아에서 상반기 화제의 게임 키워드를 발표했다 (사진출처: 트위터코리아 공식 블로그)

올 상반기 국내 트위터 유저들이 가장 큰 관심을 보인 게임은 무엇일까? 트위터코리아에서 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자료를 발표했다.

트위터코리아는 지난 30일, 다음소프트와 함께 2018년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게임 관련 트위터 통계를 분석한 자료인 '2018 상반기 게임 키워드 TOP 10'을 발표했다. 트위터 유저들의 언급량을 통해 집계된 이번 자료에 따르면 상반기 트위터에서 가장 화제가 된 게임은 모바일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게임 '앙상블 스타즈'다. 

지난 1월에 정식 출시된 '앙상블 스타즈'는 30명에 달하는 남자 아이돌을 직접 육성하는 게임이다. '앙상블 스타즈'는 트위터 공식 계정을 통해 캐릭터 관련 콘텐츠를 공개하거나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며 많은 트위터 유저들의 관심을 끌었고, 이점이 순위에 주요하게 작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2위와 3위는 각각 '파이널 판타지'와 '오버워치'가 차지했다. '파이널 판타지'는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파이널 판타지 14' 플레이어끼리 정보 공유가 활발했던 것이 순위에 영향을 끼쳤으며, '오버워치'는 신규 캐릭터나 이벤트 등을 트위터를 통해 최초 공개하며 많은 유저의 리트윗을 이끌어 낸 것으로 확인됐다.

이 밖에 4위는 '페이트 그랜드 오더', 5위는 '플레이어언노운즈 배틀그라운드'가 차지했으며, 이어서 '메이플스토리'와 '리그오브레전드', '엘소드' 등이 6위와 7위, 8위로 집계됐다. '소녀전선'과 '사이퍼즈'는 각각 9위와 10위에 올랐다.

한편, 전 세계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게임으로는 '포트나이트'가 선정됐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 비디오 | PS4 , PS3
장르
MMORPG
제작사
스퀘어에닉스
게임소개
'파이널 판타지 14'는 11편에 이어 온라인으로 개발되는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두 번째 작품이다. 에오르제아를 배경으로 삼은 '파이널 판타지 14'는 화려한 그래픽, 패드에 최적화된 UI 등을 특징으로 내세...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페이스북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이벤트
게임일정
2019
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