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에 '뱀파이어 킬러'가 온다

/ 1

▲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 사이먼 벨몬드 소개 영상 (영상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오는 12월 7일 발매를 앞두고 있는 닌텐도 스위치 격투게임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에 반가운 손님이 찾아온다. ‘악마성 드라큘라’에서 활약한 드라큘라 사냥꾼 ‘사이먼 벨몬드’와 ‘릭터 벨몬드’가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참전하는 것이다.

닌텐도는 8일,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일본명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 스페셜)’ 신규 정보를 공개했다. 발표에서 가장 눈길을 끈 것은 새로운 캐릭터 ‘사이먼’이다. 함께 공개된 ‘릭터’는 ‘사이먼’에서 외모와 목소리 등을 바꾼 ‘에코 파이터’로 참전한다.

사이먼은 ‘악마성 드라큘라’ 첫 작품 주인공으로 등장해, 역대 최강이라고 불린다.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에서는 성스러운 채찍 ‘뱀파이어 킬러’를 활용해 원거리 공격을 펼칠 수 있다. 여기에 투척용 도끼나 부메랑처럼 날리는 십자가, 불길을 일으키는 성수를 사용할 수 있고, 적을 높이 띄우는 ‘어퍼컷’도 있다. 마지막으로 비장의 무기 ‘그랜드 크로스’가 있다.

‘악마성 드라큘라’에서 모티브를 딴 스테이지 ‘드라큘라 성’도 공개됐다. 전체적으로 어두운 분위기의 고성으로, 메두사나 미이라, 사신 등 ‘악마성 드라큘라’ 속 보스가 게스트로 참전한다. 특히 특정 조건 하에서는 최종 보스인 ‘드라큘라 백작’도 출현한다.

여기에 전투를 돕는 AI 캐릭터 ‘어시스트 피규어’도 새로 추가됐다. 먼저 ‘악마성 드라큘라’ 시리즈 인기 캐릭터 ‘알루카드’다. 박쥐나 안개로 변하는 등, 게임 속에서 보인 능력을 구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몬헌’ 간판 몬스터 ‘리오레우스’도 ‘어시스트 피규어’로 나온다.

이 밖에도 방송에서는 신규 캐릭터 ‘킹 크루루’, 에코 파이터 ‘크롬’, ‘다크 사무스’ 추가 등 다양한 정보가 공개됐다.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은 오는 12월 7일, 닌텐도 스위치 독점작으로 발매된다. 같은 날 국내에도 한국어판이 발매된다.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
▲ 최강의 드라큘라 사냥꾼 '사이먼 벨몬드'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
▲ 에코 파이터로 등장하는 '릭터 벨몬드'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
▲ 어시스트 피규어 '리오레우스'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장르
대전액션
제작사
닌텐도
게임소개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은 닌텐도 간판 캐릭터들이 한 자리에 모여 대전을 펼치는 액션게임이다. 시리즈 최초로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되며, 이번 작에선 기존 '스매시브라더스' 캐릭터와 더불어 ‘스플래툰’ 잉클... 자세히
김헌상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