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4주년 맞은 '크루세이더 퀘스트', 추억 담긴 던전 열린다

/ 4
크루세이더 퀘스트
▲ '크루세이더 퀘스트' 대표이미지 (사진제공: NHN엔터테인먼트)

NHN엔터테인먼트는 29일, 자사가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 출시 4주년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NHN엔터테인먼트의 대표 모바일 게임 ‘크루세이더 퀘스트’는 2014년 11월 출시해 10개월 만에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고, 최근에는 2,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등 전 세계 이용자로부터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먼저 출시 4주년 맞이 특별 이벤트로 ‘레드나스’가 등장하는 기간 한정 게임 콘텐츠를 선보인다. 게임의 배경 세계인 ‘하슬라’에 처음 발을 내딛을 때부터 유저를 맞이한 NPC 레드나스가 주인공이 되는 해당 이벤트를 통해, 레드나스의 색다른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는 재미를 더했다. 레드나스와의 대화를 통해 호감도 게이지를 올릴 수 있고, 이 호감도 달성에 따라 레드나스를 용사로 획득하거나 ‘제복 레드나스’와 ‘푸른 꽃의 레드나스’ 두 종의 코스튬을 얻을 수도 있다. 

4주 동안 출석 이벤트도 진행된다. 14일의 출석 일수를 달성하면 4성 용사 선택권과 4성 초월무기 선택권, 그리고 코스튬 선택권은 물론, 고대의 서, 푸거스 포인트, 무기 옵션 선택권 등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인스턴트 던전 ‘비밀기업 L.C’를 다시 만나볼 수 있다. 비밀기업 L.C는 작년 일회성으로 열려 유저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던 던전으로, 실제 ‘크루세이더 퀘스트’에서 발생했던 버그의 일부를 익살스럽게 꾸며놓은 것이 특징이다. ‘비밀기업 L.C’ 던전에서는 로드컴플릿 조성민 PD와 한게임 정중재 PM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도록 해 게임에 재미를 더했다.

NHN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게임 출시 이후 4년의 세월이 흐르며 유저들과 함께 한 추억도 깊이가 더해지는 것을 느낀다”며 “인기 장수 게임으로 많은 분들이 보내 주신 사랑에 보답하고자, 보다 신선한 콘텐츠와 다양한 이벤트로 찾아 뵐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김헌상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