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비디오, 모바일

'포트나이트'에서 레이싱 게임을? 크리에이티브 모드 공개

/ 4
포트나이트
▲ '포트나이트' 대표이미지 (사진제공: 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14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새롭게 추가된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를 모든 플레이어가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발표했다.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는 전투를 통해 살아남는 생존 경쟁이 아니라 플레이어가 자신만의 세계를 창조할 수 있는 새로운 플레이 방식의 기능이다. 지난 7일 시즌 7 개막에 맞춰 추가됐고, 배틀패스 시즌 7 구매자에게 앞서 해보기로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를 선보인 바 있다. 그리고 이제 모든 ‘포트나이트’ 유저가 즐길 수 있다.

플레이어에게는 4개의 섬이 제공되며, ‘크리에이티브 허브’를 통해 자신의 섬으로 이동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이곳에서 자신이 원하는 대로 구조물을 만들거나, 얼음판과 함정, 장애물, 유인 포탑 등의 장치와 무기, 소모품 등을 섬에 생성할 수 있다. 변경 사항은 자동으로 저장된다.

플레이어는 ‘크리에이티브 허브’를 통해 본인의 섬뿐만 아니라 다른 친구의 섬이나 커뮤니티에서 선정한 추천 섬 등으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친구가 자신의 섬을 편집하거나 구조물을 건축할 수 있게 섬의 편집이나 건설 권한을 설정할 수도 있다.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는 단순히 구조물을 건축하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체력과 피해 정도, 부활 장소 설정부터 팀 분배, 경기 제한 시간 등의 규칙을 직접 설정해 레이싱 게임이나 공중전 등, ‘포트나이트’와는 다른 아예 새로운 방식의 게임도 창작이 가능할 정도로 높은 자유도를 제공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플레이어의 창의력을 맘껏 발휘할 수 있는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에픽게임즈는 플레이어가 자신의 상상력과 기획으로 새로운 것을 창조해나가며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계속해서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를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게임 공식 카페(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포트나이트 2018. 01. 23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에픽게임즈
게임소개
‘포트나이트’는 에픽게임즈에서 개발한 온라인 협동 생존게임으로, 샌드박스 건설과 타워 디펜스와 같은 몰려오는 재미를 앞세우고 있다. 플레이어는 낮에 다양한 재료를 수집해 요새를 건설하고, 저녁에는 몰려오는 좀비 ... 자세히
김헌상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