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에일리언 신작도 '모바일'이었다, '에일리언: 블랙아웃' 공개

/ 4

▲ 에일리언 신작 '블랙아웃'이 모바일로 출시된다 (사진출처: 구글플레이)

지난 5~6일, 한동안 신작 소식이 없었던 '에일리언' 게임이 신작을 암시하는 트위터를 남겨 팬들의 화제를 모았다. 이에 '에일리언' 팬들은 2014년 PC와 PS4, Xbox One으로 출시된 '에얼리언: 아이솔레이션' 뒤를 잇는 신작 등장을 기대했다.

그리고 마침내 7일, 게임 개발사 D3 Go! 공식 유튜브를 통해 신작 '에일리언: 블랙아웃'이 공개됐다. 이번 작품은 팬들의 기대와 달리 PC와 콘솔이 아닌 모바일(애플 앱스토어/구글 플레이 스토어)로 출시된다. 이에 대해 일부 원작 팬들은 하드코어한 게임성과 비주얼을 살려야 할 '에일리언' 시리즈와 모바일 플랫폼은 맞지 않는다며 비판하고 있다.


▲ '에일리언: 블랙아웃' 공식 트레일러 영상 (영상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영상은 부제 '블랙아웃(정전)'을 반영해, 에일리언의 습격으로부터 도망치는 도중 기체의 전원이 꺼질 위기에 처한 주인공을 비춘다. 주인공은 에일리언을 피해 이리저리 도망다니지만, 결국 에일리언에게 습격당하고 만다.

아직 게임 상세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앱스토어 등에 올라온 성명에 따르면 에일리언의 습격으로부터 자신과 동료들의 생명을 보호하고, 홀로그램 지도나 감시 카메라, 움직임 추적 장치, 레이더를 포함한 다양한 장치를 활용해 에일리언을 피해 도망쳐야 한다. 또한 영상 말미 전작 주인공인 아만다 리플리의 이름이 나와 그녀의 등장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에일리언: 블랙아웃' 출시일은 미정이며, 현재 사전 등록을 받고 있다. 게임 등급은 만 12세 이상으로, 잔혹한 표현 등은 나오지 않을 전망이다.






▲ '에일리언: 블랙아웃' 공식 스크린샷 (사진출처: 구글플레이)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