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신호탄? ‘디아블로’ 영상 상표 출원

/ 1
'디아블로'가 미국 특허 상표청에 영상 상표를 출원했다 (자료출처: 미국 특허 상표청)
▲ '디아블로'가 미국 특허 상표청에 영상 상표를 출원했다 (자료출처: 미국 특허 상표청)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제작 소문이 돌고 있는 ‘디아블로’가 미국 특허 상표청에 영상 상표를 출원했다.

지난 8일에 신청된 ‘디아블로’ 상표의 서비스 내용은 ‘비디오 게임을 기반으로 한 내러티브를 특징으로 하는 다운로드 가능한 영화의 VOD(주문형 비디오 시스템) 서비스’와 ‘텔레비전 쇼와 영화 제작과 배급’이다. 이는 지난해부터 들려오던 ‘디아블로’의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제작에 대한 신빈성 있는 증거로 주목받고 있다.

디아블로 애니메이션 제작에 대한 소문은 영화 헬보이 리부트 각본가 앤드류 코스비의 트위터를 통해 시작됐다. 앤드류 코스비는 작년 9월, “액티비전, 넷플릭스와 디아블로 애니메이션에 대한 마지막 협의를 마쳤다”라고 트위터를 올렸다. 이 트윗으로 ‘디아블로’ 팬들 사이에 넷플릭스를 통해 ‘디아블로’ 애니메이션이 나온다는 소문이 확산됐다. 이 트윗은 현재 삭제된 상태다.

또한 앤드류 코스비는 지난 13일, “자신의 새로운 프로젝트는 너무나 멋지기 때문에 새로운 슈퍼 비밀 프로젝트에 대해 공개적으로 이야기할 수 없다는 것이 너무 힘들다”라는 트윗을 올렸다. 그리고 조만간 정보를 공개할 듯한 여운도 남겼다. 팬들은 이 프로젝트가 ‘디아블로’ 애니메이션이 아닐까 예상하고 있다.

각본가 앤드류 코스비는 자신의 비밀 프로젝트에 대해 트윗을 남겼다 (사진출처: 앤드류 코스비 트위터)
▲ 각본가 앤드류 코스비는 자신의 비밀 프로젝트에 대해 트윗을 남겼다 (사진출처: 앤드류 코스비 트위터)

블리자드는 작년 11월 블리즈컨에서 모바일게임 ‘디아블로 이모탈’을 발표한 바 있다. ‘디아블로’ 시리즈 후속작을 기대했던 팬들은 중국발 모바일게임에 크게 실망했고, 이에 블리자드는 2019년 공개할 여러 디아블로 계획이 있음을 밝혔다. 지금 나오고 있는 ‘디아블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에 대한 이야기는 이런 계획의 일환이 아닐까 예상해 볼 수 있다.

실제로 ‘디아블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이 제작되어 팬들의 ‘디아블로 이모탈’에 대한 실망감을 달래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디아블로 3'는 전작 '디아블로'와 '디아블로 2'의 스토리라인을 계승한 작품이다. 야만용사, 부두술사, 마법사, 수도사, 악마사냥꾼 등 5가지 직업을 지원한다. 무시무시한 악마 및 강력한 보스들과의 전투와 캐...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