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메인스트림급의 마지노선 게이밍 그래픽카드, INNO3D 지포스 RTX 2060 D6 6GB 백플레이트

최근 바이오 하자드 RE:2, 데빌 메이 크라이 5, 톤 클랜시의 디비전 2 등 게이머들을 설레게 하는 최신 패키지 게임들이 출시했으며, 세키로: 섀도우 다이 트와이스 같은 AAA급 타이틀들이 계속해서 출시할 예정이다.

이런 최신 패키지 게임을 뛰어난 그래픽으로 쾌적하게 즐기고자 한다면 적어도 메인스트림급 이상의 그래픽카드를 선택해야 한다.

이런 메인스트림급 그래픽카드는 INNO3D사에서 출시한 INNO3D 지포스 RTX 2060 D6 6GB 백플레이트 같은 제품이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뛰어난 게이밍 성능은 물론이고 엔비디아 튜링 아키텍처에서 지원하는 최신 기술인 레이트레이싱, DLSS 기술을 맛볼 수 있으며, INNO3D사 특유의 컴팩트한 디자인과 백플레이트 구성 등 군더더기 없는 메인스트림급 그래픽카드다.

이번 기사를 통해 메인스트림급 그래픽카드인 INNO3D 지포스 RTX 2060 D6 6GB 백플레이트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다.

 

■ 80mm 듀얼팬 탑재한 쿨링 솔루션

INNO3D 지포스 RTX 2060 D6 6GB 그래픽카드는 콤팩트한 디자인 설계를 적용한 제품으로써 전체적인 길이가 200mm 이하인 196mm의 짧은 기판 길이를 갖춘 제품이다.

엔비디아의 최신 튜링 아키텍처가 적용된 RTX 2060 GPU 칩셋이 적용되었으며, 내부 공간이 좁은 ITX 케이스나 소형 미니 케이스에서도 충분한 호환성을 제공한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군더더기 없고 심플한 디자인이 채택됐다. INNO3D사에서는 보다 뛰어난 쿨링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한 80mm 울트라 사일런트 듀얼 쿨링팬이 탑재됐는데, 컴포넌트를 정교한 공법으로 제작하여 보다 낮은 소음과 뛰어난 쿨링 성능을 제공한다고 한다.

또한, GPU 코어 온도가 50도 이하면 쿨러가 돌지 않는 제로팬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불필요한 전력 소모를 줄이고 웹서핑이나 문서 작업 등 일반 PC 작업에서 소음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다.

또한, INNO3D 지포스 RTX 2060 모델에서는 GPU 칩셋에 직접 열전도를 유도하는 히트베이스 재질이 구리로 변경되어서 더욱 뛰어난 열전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고 기판을 전체적으로 덮고 있는 알루미늄 히트싱크와 2개의 히트파이프 구성은 INNO3D에서 얼마나 쿨링 성능에 신경 썻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전원부 또한 6페이즈 구성으로 보강되었고 196mm 짧은 기판이지만 제품 보호와 PCB 기판 휨 방지를 위해 백플레이트를 탑재해 충격이나 이물질 유입에 좀 더 내구성을 갖출 수 있게 됐다.

 

■ 최신 고사양 패키지 게임도 풀옵션

먼저, 3DMark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통해 그래픽카드의 대략적인 게이밍 성능을 확인하였다.

3DMark 테스트의 경우에는 사용자의 CPU, 메모리 등 다양한 PC 환경에 따라서 점수가 다소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엔비디아의 최신 튜링 아키텍처를 적용한 지포스 RTX 2060 칩셋 그래픽카드인 만큼 예상대로 뛰어난 퍼포먼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실제 게이밍 환경에서도 높은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됐으며, INNO3D 지포스 RTX 2060 D6 6GB 그래픽카드는 역시나 뛰어난 게이밍 성능을 지니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다소 높은 사양은 요구하는 최신 패키지 게임인 톰 클랜시의 디비전 2에서도 뛰어난 게이밍 성능을 발휘했다.

FullHD 해상도에서 옵션 타협 없이도 평균 60프레임 이상으로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었으며, 옵션 타협을 조금만 한다면 100Hz 이상 고주사율 게이밍 모니터를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충분히 감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G-Sync compatible 모니터를 사용한다면 더욱더 부드럽고 쾌적한 게이밍 환경을 제공 받을 수 있다.

INNO3D 지포스 RTX 2060 D6 6GB 그래픽카드의 쿨링 성능도 나쁘지 않은 편이다.

콤팩트한 사이즈로 제작되어 다소 발열에 대한 우려가 있었지만 실제 게이밍 환경이나 3DMark 벤치마크 툴의 스트레스 테스트 등에서 최대 70도의 온도를 기록해 뛰어난 쿨링 성능을 지닌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80mm 듀얼 쿨링팬은 두 팬 모두 최대 2000 RPM 이상 올라갔지만 별다른 소음이나 풍절음을 느낄 수 없었으며, 정숙한 PC 사용 환경을 제공했다.

 

■ INNO3D 전용 유틸리티 'TUNEIT' 제공

기본적으로 엔비디아의 지포스 그래픽카드는 사용자가 임의적으로 설정할 수 없다. 하지만 INNO3D 제조사의 그래픽카드는 제조사가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오버클럭 유틸리티인 'TUNEIT' 프로그램을 공식적으로 지원해서 엔비디아에서 제공하는 자동 오버클럭 기능인 'OC 스캐너'와 다양한 부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TUNEIT 유틸리티를 사용하면 그래픽카드의 오버클럭은 물론이고 팬컨트롤 기능, LED 설정 기능과 모니터링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오버클럭시에는 프로파일을 제공하기 때문에 언제든지 사용자가 미리 설정해둔 최적의 오버클럭 값을 적용할 수 있으며, 코어 클럭, 메모리 클럭, 코어 전압과 팬 속도, 쓰로틀링 온도 설정 등 사용자 취향에 맞게 다양한 오버클럭 옵션을 지원한다.

또한, RGB LED가 탑재된 INNO3D 제조사의 그래픽카드라면 RGB LED 색상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으며, Breathing, Wave, Colour cycle, Static, Strobing 등 다양한 LED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 옵션 타협 없는 게이밍 그래픽카드, INNO3D 지포스 RTX 2060 D6 6GB

이번 기사에서 살펴본 INNO3D 지포스 RTX D6 6GB 그래픽카드는 컴팩트한 디자인이면서도 뛰어난 쿨링 성능과 게이밍 성능을 제공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높은 PC 사양을 요구하는 톰 클랜시의 디비전 2 같은 최신 패키지 게임도 옵션 타협 없이 뛰어난 그래픽과 쾌적한 게이밍 환경을 제공했고 쿨링 성능과 정숙성 모두 괜찮은 성능을 보여줬다.

INNO3D 지포스 RTX D6 6GB 그래픽카드의 경우 하이엔드라고 볼 수는 없지만 메인스트림급 이상의 성능을 제공하며, 향후 출시되는 패키지 게임을 고려하거나 모니터 업그레이드 계획이 있는 사용자라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Copyrightⓒ 넥스젠리서치(주) 케이벤치 미디어국. kbench.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벤트
게임일정
201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