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언리얼로 만든 ‘사무라이 쇼다운’ 신작, 6월 한국어로 출시된다

/ 1
'사무라이 쇼다운'이 한국어로 6월 출시된다 (사진출처: SNK 공식 트위터)
▲ SNK'사무라이 쇼다운'이 한국어로 6월 출시된다 (사진출처: SNK 공식 트위터)

10년 만에 만들어지는 ‘사무라이 쇼다운’ 신작이 한국어화 되어 6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지난 25일, SNK ‘사무라이 쇼다운’ 개발진은 공식 한국어화 사실과 플랫폼 별 발매 시기를 공개했다. ‘사무라이 쇼다운’은 일본어 음성을 포함해 여러 언어의 자막이 지원되는데, 그 중 하나로 한국어가 포함됐다. PS4, Xbox One은 6월 출시이며,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올해 말 출시될 예정이다. PC 버전의 출시일은 미정이다.

또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PAX East 2019 신규 트레일러 영상도 공개했다. 이번 ‘사무라이 쇼다운’은 SNK 자체 3D 엔진이 아닌 언리얼 엔진으로 제작되어 ‘더 킹 오브 파이터즈 14’ 등과 달리 발전된 그래픽을 보여주고 있다. 영상에서는 시리즈 전통을 살린 출혈 연출과 무기를 활용한 화려한 기술들이 눈에 띈다.

영상에서는 기존 시리즈 캐릭터들의 참전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사무라이 쇼다운’에 등장하는 캐릭터는 총 16명이며, 그 중에 새 캐릭터는 3명이다. 새 캐릭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다. 그 외에도 SNK는 DLC로 새로운 캐릭터가 출시될 예정이고, SNK 다른 IP 캐릭터가 참전할 가능성도 있다고 밝혔다. SNK에는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아랑전설’, ‘용호의 권’, ‘월화의 검사’ 등 유명 IP가 많기 때문에 어떤 콜라보가 있을지 기대를 받고 있다.

‘사무라이 쇼다운’ 시리즈는 SNK 대표 검극 액션 격투 게임이다. 무기를 들고 싸운다는 점과 한 번만 맞아도 많은 피해를 받는 등 다른 격투 게임과 차별화된 ‘사무라이 쇼다운’만의 특색을 만들었고, 인기를 끌었다. 이번 ‘사무라이 쇼다운’은 2008년 발매된 ‘사무라이 쇼다운 센’ 이후 11년 만에 발매되는 신작 게임이기 때문에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 '사무라이 쇼다운' PAX East 2019 트레일러 영상 (영상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사무라이 쇼다운(2019) 2019년 6월 27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대전액션
제작사
SNK
게임소개
‘사무라이 쇼다운’ 신작에는 하오마루나 나코루루, 갈포드 등 역대 인기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한다. 여기에 언리얼 엔진 4를 활용한 섬세한 그래픽 연출을 담았다. 게임은 1787년 일본을 배경으로 한다. 쇼군 마츠...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