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포화란은 모바일에서도 귀엽다... '블소 레볼루션' 5막 개막

28일 적용된 '블소 레볼루션' 대규모 업데이트 '새로운 막이 열린다' (사진제공: 넷마블)
▲ 28일 적용된 '블소 레볼루션' 대규모 업데이트 '새로운 막이 열린다' (사진제공: 넷마블)

지난 12월 정식서비스를 시작한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이 역대 최대 규모 업데이트를 28일 실시했다. 신규 직업 '암살자'를 포함해 과거 원작에서도 큰 인기를 얻었던 신규 악역 '포화란'을 메인으로 한 5막 시나리오가 추가되는 것이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 시나리오와 직업을 뒷받침하는 신규 지역과 신규 서버 추가도 예정되어 있으며, 복귀 유저와 신규 유저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어 '블소 레볼루션' 제 2막을 열기에 충분하다는 평가다. 많은 유저들의 기대 속에 시작된 '블소 레볼루션' 대규모 업데이트 상세사항을 살펴보자.

출시 이후 첫 추가되는 신규 직업 ’암살자’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서 처음으로 추가되는 직업은 원작과 동일한 순서대로 ‘암살자’다. '암살자'는 진족만 선택이 가능하며, 다양한 교란 자세와 은신을 자유롭게 사용해 빠른 공격을 하는 직업이다. 강력한 한방기와 빠른 몸놀림으로 원작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은 직업이다.


기존 모바일에서 보지 못 한 공격 스타일을 선보이는 '암살자' (사진제공: 넷마블)
▲ 기존 모바일에서 보지 못 한 공격 스타일을 선보이는 '암살자' (사진제공: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서의 암살자는 모바일 MMORPG 최초로 은신 스킬을 자체 탑재한 직업이기도 하다. 파티원들과 함께 연막 속으로 사라지고, 적의 배후로 빠르게 근접하는 등의 기습 공격을 펼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지뢰와 거미줄로 적을 교란시키는 등 은밀하고 화려한 스킬을 다량 보유했다. 이를 통해 기존 모바일 MMORPG의 비슷한 암살자류 직업에서 만나보지 못 한 화려한 스타일의 전투를 선보인다.

신규 지역과 새로운 이야기

원작에 충실한 스토리와 고퀄리티 시네마틱 연출로 좋은 평가를 받아온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답게, 새로운 이야기도 업데이트 된다. 신규 시나리오는 ‘5막.사라진 아이들’로, 게임의 몰입감을 한껏 키울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4막까지 시나리오에서, 플레이어는 ‘막내’가 되어 홍문파를 멸문시킨 진서연을 쫒아 그녀의 천명제를 저지하고 마황 강림을 막아내는 이야기를 경험한 바 있다. 이윽고 평화로운 일상이 펼쳐질 줄 알았지만, ‘5막.사라진 아이들’에선 대륙 곳곳에서 어린 아이들이 실종되는 사건이 일어난다. 이에, 플레이어는 사라진 아이들의 행방을 추적하기 시작한다.

5막 시나리오에서 '드디어' 등장하는 포화란 (사진제공: 넷마블)
▲ 5막 시나리오에서 '드디어' 등장하는 포화란 (사진제공: 넷마블)

이와 함께 원작에서 인기 악역으로 등장했던 '포화란'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포화란은 갸날픈 몸매와 어울리지 않는 거대 다연장포를 지닌 충각단 기지관리관으로, 핏빛 상어항의 보스인 해무진을 할아버지라 부르며 따르는 소녀다. 등장 이후 많은 인기를 얻어 진서연의 뒤를 잇는 '블소'의 새로운 얼굴마담으로 활약한 바 있다.

새로운 이야기에 맞춰, 신규 지역 잊혀진 미궁과 황혼의 미궁이 추가될 예정이다. ‘간막.잊혀진 세계’를 완료하면 신규 지역에 입장할 수 있으며, 새로운 아이템 파밍처 역할을 한다. 신규 필드 지역에서 어떤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을지도 기대되는 부분이다.

신규 던전 2종과 바다뱀 보급기지 추가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최대 매력은 파티 플레이다. 특히 던전 별로 4인~16인의 파티를 구성해 던전의 속임수를 파악하고 다양한 패턴의 보스를 공략하는 재미가 백미다.

이러한 파티 플레이를 도와주는 신규 던전인 부활의 제단과 바다뱀 보급기지가 추가된다. ‘바다뱀 보급기지’는 앞서 언급한 포화란이 보스로 등장한다. ‘부활의 제단’은 백청산맥 깊은 곳에 은둔하며 온 세상을 맹독으로 물들이는 칼날비늘 살묘사를 공략하는 던전으로,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던전 공략 재미와 깊이를 한층 업그레이드해 줄 예정이다.


5막 오픈과 함께 새로 등장하는 지역들 (사진제공: 넷마블)
▲ 5막 오픈과 함께 새로 등장하는 지역들 (사진제공: 넷마블)

신규 던전인 부활의 제단과 바다뱀의 보급기지는 4인 던전 중 가장 높은 난이도를 가지고 있으며, 그에 걸맞게 일반 등급 던전 최초로 빛나는 영웅 장비 도안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바다뱀 보급기지에서 ‘포화란’을 처치할 경우 랜덤으로 포화란의전리품인 악녀머리 스타일 도안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서버 ‘신검합일’ 추가와 다양한 이벤트 진행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정식 오픈 이후 100개의 서버를 운영 중에 있다. 여기에, 이번 업데이트를 맞아 신규 서버 ‘신검합일’도 추가할 예정이다.

신규 서버 추가와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접속 및 출석 이벤트를 통해 기존 이용자 혜택은 물론 신규 및 복귀 이용자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1~5막 던전 보스를 처치하면 특별 보상도 주어진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페이스북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이벤트
게임일정
201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