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공포의 토마스 열차가 되어 나타난 세키로 ‘신령의 백사’

/ 1
▲ '세키로'에 '토마스' 모드가 추가됐다 (사진출처: 넥서스모드 공식 페이지)

세키로: 섀도우 다이 트와이스(이하 세키로)’에 등장하는 신령의 백사는 일종의 마의 산으로 통한다. ‘세키로는 초심자가 공략하기 매우 어려운 게임 중 하나인데, 많은 유저들이 손을 놓게 만드는 주역 중 하나가 거대한 백사. 그런 백사의 새로운 면모를 볼 수 있는 유저 모드가 공개되어 눈길을 끈다.

지난 4 27, PC 게임 유저 모드 공유 사이트 넥서스모드(nexusmods)’에 비범한 모드가 하나 공개됐다. ‘세키로에 등장하는 신령의 백사를 토마스 열차로 바꿔주는 모드다. 이 모드를 게임에 적용하면 거대한 백사가 토마스 열차가 되어 플레이어를 덮친다. 특유의 폭폭소리도 빠지지 않는다. 열차가 소리를 내며 바닥에서 퍼덕이는 모습은 참으로 장관이다.

▲ '세키로' 토마스 모드 플레이 영상 (영상출처: katalash 유튜브 채널)
 
토마스 열차는 이 분야의 유명 인사로, 이미 여러 게임에 출연했다. 유저 모드하면 빠지지 않는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에 등장하는 드래곤이 토마스 열차가 되는가 하면, ‘폴아웃 4’에서는 적들을 토마스 열차로 바꿔놓아 수많은 열차가 플레이어를 덮쳐오는 광경을 목격할 수 있다.
 
일종의 처럼 자리한 토마스 열차는 베데스다 게임을 넘어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예는 바이오 하자드 RE: 2’. 게임 속에서 대항할 수 없는 강력한 적으로 등장하는 타일런트토마스 열차로 바꿔버린 것이다. 이 모드를 적용하면 폭폭소리와 함께 벽을 뚫고 등장하는 공포스런 토마스 열차를 볼 수 있다. PC로 출시된 '몬스터 헌터 월드'에서도 토마스 열차로 변화한 몬스터를 찾아볼 수 있다. 이번에는 세키로마저 토마스 열차의 습격을 피하지 못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프롬소프트웨어
게임소개
'세키로'는 일본 전국시대를 콘셉트로 한 가상의 지역을 배경으로, 어콰이어의 '천주' 시리즈를 떠올리게 하는 잠입과 암살 요소가 다수 포함돼 있다. 여기에 '다크 소울' 시리즈를 연상시키는 다크 판타지 풍 분위기...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