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전용 특성 3종 추가, '마비노기' 정령 무기 확 달라진다

▲ '마비노기' 판타지 파티 현장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지난 22일 성수 에스 팩토리에서 진행된 '마비노기' 15주년 유저 행사 '판타지 파티'를 통해 여름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판타지 파티' 현장은 게임 내 대표 마을 '던바튼 광장' 테마로 꾸몄으며 15주년을 기념하는 체험 및 유저 소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먼저, 메인 무대에서는 '마비노기' 박웅석 디렉터가 유저들의 궁금한 점에 대해 답하는 소통 프로그램과 실제 쿠키를 만드는 요리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아울러 올해 여름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올 여름 '마비노기'에서는 유저들이 손꼽아 기다려 온 정령 무기 개편과 챕터7 '아포칼립스' 메인스트림 G24을 오픈한다.

G24는 챕터7의 발단, 전개, 위기, 절정, 결말 중 위기에 해당하며 새로운 지역 '토리 협곡'을 바탕으로 새로운 즐길 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정령 무기' 전용 특성 3종을 추가하고, '울라 던전'에 베테랑 난이도 등 신규 콘텐츠를 순차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아울러 행사장에는 유저들이 직접 만든 '마비노기' 굿즈를 판매하는 개인상점도 열렸다. 유저 약 200여 명이 참여해 '마비노기' 액세서리, 노트, 스티커, 족자봉, 열쇠고리 등을 선보였다.

또한, 15년 간 '마비노기' 일러스트가 전시된 '아이라의 15주년 전시회', 유저들이 직접 무대에 오르는 '밀레시안 합주회', '패션 콘테스트'를 진행했다. 이 외에도 게임 내 콘텐츠를 오프라인으로 즐기는 '캠프파이어', '트레저헌터의 보물탐험', '에아렌의 체인을 돌려라', '이웨카와 라데카'도 진행됐다.

'마비노기' 박웅석 디렉터는 "마비노기가 15년이라는 오랜 기간동안 서비스를 이어올 수 있었던 원동력은 유저분들 덕분이다"며 "15년 동안 진심 어린 애정을 보내주신 유저분들에게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의견에 귀 기울이며,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마비노기 . 01. 01
플랫폼
온라인 |
장르
MMORPG
제작사
데브캣스튜디오
게임소개
'마비노기'는 지루하게 반복되는 싸움이 아닌 교감과 소통, 이해와 사랑이 있는 판타지 세계에서의 낭만을 체험하는 것을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MMORPG다. 카툰 랜더링 기법을 사용하여 게임의 그래픽을 애니메이션과... 자세히
이벤트
게임일정
2019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