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만화 같은 컵헤드, 진짜 애니로 만들어 넷플릭스 방영한다

▲ '컵헤드'를 원작으로 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컵헤드 쇼' (사진출처: 스튜디오 MDHR 공식 트위터 계정)

한 땀 한 땀 정성들인 고전 애니메이션 같은 느낌으로 큰 인기를 끌며 판매량 400만 장을 돌파한 인디게임 전설 ‘컵헤드’가 진짜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진다.

지난 9일, 스튜디오 MDHR은 자사가 개발한 횡스크롤 런앤건 게임 ‘컵헤드’를 넷플릭스와 킹 피쳐스 신디케이트와 함께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다고 밝혔다. ‘컵헤드 쇼’라는 이름으로 넷플릭스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컵헤드’는 1930년대 고전 애니메이션을 떠올리게 하는 복고풍 비주얼에 ‘컵소울’이라는 별명으로 불릴 만큼 어려우면서도 흥미진진한 액션이 특징이다. 지난 2017년 9월 PC버전으로 처음 출시된 이후 2주 만에 100만 장이 팔렸다. 지난 4월에는 공식 한국어 지원과 함께 닌텐도 스위치 버전도 출시되면서 판매량 400만 장을 돌파했다.

이전에도 ‘컵헤드’는 ‘2018 연례 애니 어워드’에서 특별상을 받을 만큼 애니메이션으로서의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컵헤드 쇼’는 원작 세계관과 캐릭터성을 살려 주인공 형제 컵헤드와 머그맨의 좌충우돌 모험을 다룰 예정이다. 원작자 몰든하우어 형제는 물론, 넷플릭스 인기 애니메이션 ‘카르멘 샌디에이고’ 제작자 C.J. 케틀러, ‘미키 마우스 쇼츠 콜렉션’의 데이브 왓슨 등이 제작에 참여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장편 애니메이션 ‘컵헤드 쇼’ 방영일정 등 구체적인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한편, ‘컵헤드’는 신규 캐릭터를 포함한 DLC ‘딜리셔스 라스트 코스’를 오는 2020년 출시할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컵헤드 2017. 09. 29
플랫폼
PC , 비디오 | Xbox One
장르
슈팅
제작사
스튜디오MDHR
게임소개
‘컵헤드’는 옛날 60~70년대 디즈니 애니메이션과 같은 분위기를 담아낸 플랫포머 슈팅 액션게임으로, 두 주인공 ‘컵헤드’와 ‘머그맨’의 모험을 그린다. 플레이어는 홀로, 혹은 2인 협동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으... 자세히
페이스북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이벤트
게임일정
2019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