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Xbox 신형 엘리트 컨트롤러, 11월 4일 국내 출시된다

▲ 엘리트 무선 컨트롤러 시리즈 2 (사진제공: 한국MS)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는 11월 4일 Xbox 컨트롤러 신제품 '엘리트 무선 컨트롤러 시리즈 2 (이하 엘리트 시리즈 2)를 국내에 출시한다.

지난 6월 E3 2019에서 발표된 엘리트 시리즈 2는 엘리트 컨트롤러 시리즈 2세대 버전으로 기존보다 강력한 성능, 커스터마이징 기능 및 내구성을 특징으로 앞세웠다. 아울러, 1세대 버전 사용자 의견을 반영해 신규 기능 30가지를 추가했다.
 
주요 기능은 썸스틱 텐션을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며, 트리거 가동 범위를 더 짧게 조절할 수 있어 더 빠른 사격이 가능하다. 아울러 헤어 트리거 락 조정을 자동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Xbox 게임 내 설정을 별도로 변경할 필요도 없다.

▲ 조작에 관련된 부분이 개선됐다 (사진제공: 한국MS)

이와 함께 강화된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한다. 다양한 스틱과 패들을 제공하여, 원하는 게임 스타일에 맞춰 스틱과 패들을 변경할 수 있다. 커스텀 프로필은 최대 3개까지 저장할 수 있고, 프로필 전용 버튼을 이용해 손쉽게 기본 설정에서 커스텀 설정으로 전환하는 것도 가능하다.

배터리 수명과 내구성도 높였다. 우선, Xbox 컨트롤러 중 처음으로 내장 배터리를 탑재했다. 배터리는 한 번 충전에 최대 40시간 동안 쓸 수 있으며, 원하는 충전 방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USB-C 케이블과 충전용 도크를 함께 제공한다.

▲ 엘리트 시리즈 2 구성품 (사진제공: 한국MS)

또한,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 범퍼, 썸스틱, 그립 소재 등을 다시 설계했다. 여기에 고무 소재 그립을 컨트롤러 상단까지 확장해 잡는 느낌을 더 좋게 했고, 블루투스, USB-C 등의 추가 옵션을 지원한다.

엘리트 시리즈 2는 오는 11월 4일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에 출시되며, 예약 판매는 11월 1일부터 참여 리테일러를 통해 진행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페이스북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이벤트
게임일정
2020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