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행복회로 돌려볼까? 오는 9일 포켓몬 다이렉트 방송

/ 1
▲ 포켓몬 다이렉트가 오는 1월 9일 공식 채널을 통해 방영된다 (사진출처: 닌텐도 공식 유튜브 채널)

'포켓몬스터 소드/실드'는 출시 당시 이전 세대 포켓몬 중 절반이 넘는 개체가 등장하지 않을 것이라는 소식에 많은 아쉬움을 샀다. 오는 9일 열리는 포켓몬 다이렉트에서 이러한 마음을 달랠 수 있는 새로운 소식이 나올지 팬들이 귀를 기울이고 있다.

닌텐도는 오는 9일 밤 11시 30분(국내 기준) 포켓몬 다이렉트를 방송한다. 이번 다이렉트는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출시 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포켓몬스터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다. 어떤 내용이 발표되는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으나, 작년 5월에 발표했던 포켓몬 전송 및 보관 어플리케이션 '포켓몬 홈'에 대한 소식이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포켓몬 홈과 더불어 팬들이 가장 많이 바라는 소식은 삭제된 포켓몬 부활이다. 포켓몬스터 소드/실드에는 밸런스를 이유로 기존 포켓몬 중 절반 가량이 등장하지 않는다. 이로 인해 이전 세대에서 키웠던 포켓몬을 불러오는 것이 불가능해졌다. 애정을 갖고 키워온 포켓몬을 만날 수 없다는 소식에 많은 게이머들이 아쉬움을 토로한 바 있다.

따라서 이번 포켓몬 다이렉트를 통해 삭제된 포켓몬 중 일부가 추가된다는 소식을 기대하는 팬들이 많다. 다만, 포켓몬스터 소드실드를 총괄한 게임프리크 마스다 준이치 PD는 "제외된 포켓몬 추가 계획은 없으며, 앞으로의 후속작에서도 현재의 정책을 유지할 것"이라고 단언한 바 있다. 

이 외에도 4세대 작품 리메이크 공개,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후속작, 소드/실드에 추가되는 신규 콘텐츠 발표 등을 기대하는 의견도 있다. 이번 다이렉트에서 어떤 정보가 공개될지 유심히 지켜볼 필요가 있다.

▲ '포켓몬 다이렉트' 공식 방송 (영상출처: 닌텐도 공식 유튜브 채널)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2019년 11월 15일
플랫폼
비디오
장르
어드벤쳐
제작사
닌텐도
게임소개
'포켓몬스터 소드/실드'는 '포켓몬스터' 시리즈 8세대에 해당하는 게임으로 '가라르 지방'에서 시작되는 포켓몬마스터가 되기 위한 여행을 다룬다.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