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판호 획득 완료, 넵튠 미니막스 상반기 베트남 출시한다

▲ 미니막스 타이니버스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넵튠)

넵튠은 27일, 자회사 님블뉴런이 개발한 실시간 전략 게임 미니막스 타이니버스(이하 미니막스) 베트남 서비스를 위한 판호를 획득했다.

님블뉴런은 베트남 국영 기업이자 주요 엔터테인먼트 회사인 ‘VTC 테크놀로지 앤 디지털 콘텐츠 컴퍼니(Technology and Digital Content Company, 이하 VTC)’와 미니막스 퍼블리싱 계약을 맺고 현지 서비스를 위한 G2 라이선스를 취득했다. 게임은 올해 상반기 베트남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할 예정이다.

베트남 서비스를 위해서는 게임 유통을 위한 라이선스를 베트남 정보통신부로부터 발급받아야 하며, 이로 인해 베트남은 그간 글로벌 출시 대상 국가에서 제외되어 왔다.

님블뉴런 측은 “전략 게임을 사랑하는 게이머들이 많은 배트남 시장은 미니막스에게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VTC 측의 제안이 베트남 시장 진출의 계기가 됐다”며, “신용카드 보다 선불카드 결제율이 현저히 높은 베트남에서 현지 결제 시스템을 지원하는 VTC와의 협력은 베트남 시장 안착에 있어 중요한 자원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시장조사 업체, 뉴주(NEWZOO)에 따르면, 2018년 6월 기준 베트남 게임 시장 규모는 4억 9,000만 달러로 세계 25위이며, 인터넷 인구는 5,200만 명에 달한다.

PC와 모바일 간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를 지원하는 미니막스는 에일라이와 크뤠아로 나뉜 두 소인국 종족 간 전쟁에 게이머가 '신(God)’이 되어 개입한다는 콘셉트를 앞세웠다.

손으로 유닛을 집어서 들어올리는 등 전투에 간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개입 액션과 전략 기반 1 대 1 실시간 대결을 즐길 수 있으며, 플레이 타임도 짧다. 빠르고 단순한 진행에 깊이 있는 전략성을 담는 것을 추구하는 게임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미니막스 타이니버스 2018년 12월 27일
플랫폼
PC
장르
전략시뮬
제작사
넵튠
게임소개
'미니막스'는 걸리버여행기를 모티프로 한 게임으로, ‘에일라이’와 ‘크뤠아’로 나뉜 두 소인국 간의 전쟁에, 게이머가 개입해 자신이 선택한 종족과 함께 승리를 거두는 것을 목표로 한다. 게이머는 전장에서 자신이 ... 자세히
이벤트
게임잡지
2001년 10월호
2001년 9월호
2001년 8월호
2001년 7월호
게임일정
2020
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