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클라우드 기반 게임 테스트, 유니티 게임 시뮬레이션 공개

▲ 클라우드 기반 게임 테스트를 지원하는 '유니티 게임 시뮬레이션' 사진제공: 유니티 코리아)

유니티는 30일, 클라우드 기반 시뮬레이션으로 게임 사전 테스트를 지원하는 '유니티 게임 시뮬레이션'을 공개했다.   

유니티 게임 시뮬레이션은 기존 게임 밸런스 프로세스를 보완하고, 반복되는 테스트로 인한 비효율을 개선하기 위해 설계됐다. '유니티 게임 시뮬레이션'을 이용하면 출시 전 테스트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아울러 개발자들이 디자인과 같은 창조적 업무에 집중해 게임 출시 일정도 단축시킬 수 있다. 구글 클라우드 기반으로 운영돼 안정성과 보안도 뛰어나다.

대니 랭(Danny Lange)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AI 및 머신러닝 부사장은 "유니티 게임 시뮬레이션은 수많은 게임플레이 시뮬레이션을 클라우드에서 빠르게 실행해 정확한 결과를 신속하게 제공한다”며, “유니티 게임 시뮬레이션은 게임 개발자들이 본연의 게임 기획에 맞는 게임성과 재미 등에 더 집중하면서 게임의 밸런스를 잡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유니티 게임 시뮬레이션은 퓨리온 게임즈(Furyion Games)가 개발중인 슈팅 게임 ‘데스 카니발(Death Carnival)’ 테스트에 사용된 바 있다. 허버트 영(Herbert Yung) 퓨리온 게임즈 창립자 겸 책임자는 “유니티 게임 시뮬레이션 덕분에 시간과 비용이 대폭 절감됐다”고 말했다.

유니티 게임 시뮬레이션은 현재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유니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벤트
게임잡지
2001년 10월호
2001년 9월호
2001년 8월호
2001년 7월호
게임일정
2020
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