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영상] 발로란트 핵 8900명 차단한 라이엇 ˝이제부터 시작˝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38,38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16,439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발로란트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라이엇게임즈)
▲ 발로란트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라이엇게임즈)

핵 문제는 FPS 게임의 성패를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를 의식해 라이엇게임즈는 신작 FPS 발로란트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안티치트 프로그램인 ‘뱅가드’도 같이 공개했다.

지난 12일 라이엇게임즈 안티치트 데이터 엔지니어가 발로란트에서 약 8900여 명의 핵 유저를 차단했다고 전했다. 발로란트 총 테스터 수가 얼마나 되는지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핵 사용자가 어느 정도의 비율인지 가늠하기는 어렵다. 다만, 핵과 부정행위에 엄격하게 대처하겠다는 라이엇게임즈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에 대해 라이엇게임즈는 뱅가드 공식 트위터를 통해 이번 밴웨이브는 시작에 불과하다고 전했다. 또한, 비록 비공개 테스트이더라도 안티치트에 전념하겠다고 약속했으며, 앞으로도 발로란트 안에서 최고 수준의 공정한 경쟁을 보장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한편에서는 핵 방지 프로그램인 ‘뱅가드’에 대해 외부 프로그램 충돌과 튕김 현상 등으로 유저들의 불만이 커져가고 있다. 과연 라이엇게임즈가 유저들의 불만을 잠재우고, 핵 문제에 강력하게 대처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다.

▲ 발로란트 핵 유저 약 8900명 잡아낸 라이엇게임즈, "이건 시작에 불과하다" (영상촬영 및 제작: 게임메카)





▲ 라이엇게임즈는 이번 밴웨이브는 시작에 불과하다고 경고했습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발로란트 2020년 6월 2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라이엇게임즈
게임소개
발로란트는 라이엇게임즈가 선보이는 FPS로, 5 대 5 팀전을 메인으로 삼는다. 가상의 미래를 기반으로 한 지구를 무대로 한다. 각기 다른 능력을 지닌 각국 캐릭터와 현대전을 연상시키는 각종 무기가 등장한다. 자세히
페이스북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이벤트
게임일정
2020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