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임인스 작가의 뮤 기반 웹툰 '슬레이브 B', 중국 연재 시작

/ 1
▲ '대륙무쌍'이란 제목으로 중국 내 연재를 시작한 웹툰 '슬레이브 B' (사진제공: 웹젠)

웹젠 대표작 '뮤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웹툰 '슬레이브 B'가 1일부터 중국 내 연재를 시작했다.

웹툰 '슬레이브 B'는 '용의 아들 최창식', '라크리모사' 등으로 유명한 임인스 작가가 글을, 박지 작가가 그림을 맡았다. 중국에서는 웹툰 플랫폼 '텐센트 동만'에 '대륙무쌍'이라는 이름으로 연재되며, 매주 월요일마다 업데이트된다. 

텐센트 동만은 약 1억 2,000만 명 이상의 월간 이용자를 기록한 중국 대표 웹툰 플랫폼이다. 아울러 슬레이브 B의 원작인 뮤 온라인의 중국 내 인지도 역시 매우 높기에 긍정적인 시너지가 있을 것으로 웹젠은 기대하고 있다.

한편, 웹젠은 프랑스 웹툰 플랫폼과 '슬레이브 B' 정식 연재와 관련한 논의를 진행 중이다. 다양한 국가에서의 웹툰 연재를 통해 뮤 IP의 글로벌 인지도와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것이 웹젠의 구상이다. 또한 '슬레이브 B'를 기반으로 한 애니메이션, 영화 등도 추가로 논의할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뮤 온라인 . 01. 01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웹젠
게임소개
풀 3D MMORPG '뮤 온라인'은 미지의 대륙 '뮤'를 무대로 펼쳐지는 영웅들의 서사시를 그린 게임이다. '뮤 온라인'은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 기능과 10만 가지가 넘는 무기 및 방어구 조합, 빠른 전투 템포... 자세히
게임잡지
2002년 2월호
2002년 1월호
2001년 12월호
2001년 11월호 부록
2001년 11월호
게임일정
2020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