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세가, 추억의 게임기 '핸디 겜보이' 마이크로 버전 발표

/ 1
출시 30주년, 세가 창립 60주년 기념작 '게임 기어 마이크로' (사진출처: 세가 공식 쇼핑몰)
▲ 출시 30주년, 세가 창립 60주년 기념작 '게임 기어 마이크로' (사진출처: 세가 공식 쇼핑몰)

세가가 회사 설립 60주년을 맞아 1990년 출시된 자사 휴대용 게임기 '게임 기어' 미니 버전을 출시한다. 이름하야 '게임 기어 마이크로(Game Gear Micro)'다.

게임 기어는 1990년 출시된 세가의 휴대용 게임기로, 국내에는 핸디 겜보이라는 이름으로 수입됐다. 풀컬러 LCD와 TV 기능을 장착하는 등 시대를 앞서간 기기라는 평가를 들으며 한때 닌텐도의 게임보이와 함께 휴대용 게임기 시장을 양분했지만, 마리오와 포켓몬스터 등을 앞세운 게임보이에 뒤쳐진 후 후속작 없이 단종됐다.

세가 60주년을 기념해 출시되는 게임 기어 마이크로는 가로 80mm, 세로 43mm, 두께 20mm의 초소형 사이즈로, 손바닥 안에 쏙 들어오는 크기다. 이는 원작 대비 40% 미만 크기로, 2005년 출시된 닌텐도의 게임보이 미크로보다도 작다. 4색 세트 구매 시에는 작은 화면을 크게 볼 수 있는 확대경을 특전으로 받을 수 있다. 전원은 AAA 건전지 2개로 작동하며, USB 연결 시 내장 배터리를 통해 장시간 플레이도 가능하다.

색상은 블랙, 블루, 옐로우, 레드 4종류로 발매되며, 각 게임마다 액션, 퍼즐, RPG 등 4개의 게임이 기본 내장돼 있다. 내장 게임은 색상에 따라 다른데, 블랙의 경우 소닉 더 헤지혹, 뿌요뿌요 2, 아웃런, 로얄 스톤이, 블루에는 소닉&테일즈, 건스타 히어로즈, 실뱅 테일, 바쿠바쿠 애니멀이 수록돼 있다. 

이어, 옐로우에는 샤이닝 포스 시리즈 3종류(샤이닝 포스 외전 1, 2, 파이널 컨플릭트)와 퍼즐 뿌요~루루의 루, 레드에는 여신전생 외전 2종(라스트 바이블, 라스트 바이블 스페셜)과 컬럼스, 더 GG 시노비를 즐길 수 있다. 별도의 2인 플레이 연결이나 네트워크 기능을 지원하지 않기에 대전 및 협동 플레이는 불가능하다.

게임 기어 마이크로는 게임 기어 발매 30주년 기념일인 2020년 10월 6일 일본에서 발매되며, 가격은 각각 4,980엔(한화 약 5만 5,800원)이다.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측에 따르면 국내 발매는 아직 미정이다.

게임 기어 마이크로 4색 버전 (사진출처: 세가 공식 쇼핑몰)
▲ 게임 기어 마이크로 4색 버전 (사진출처: 세가 공식 쇼핑몰)

블랙 버전 수록 게임 (사진출처: 세가 공식 쇼핑몰)
▲ 블랙 버전 수록 게임 (사진출처: 세가 공식 쇼핑몰)

블루 버전 수록 게임 (사진출처: 세가 공식 쇼핑몰)
▲ 블루 버전 수록 게임 (사진출처: 세가 공식 쇼핑몰)

옐로우 버전 수록 게임 (사진출처: 세가 공식 쇼핑몰)
▲ 옐로우 버전 수록 게임 (사진출처: 세가 공식 쇼핑몰)

레드 버전 수록 게임 (사진출처: 세가 공식 쇼핑몰)
▲ 레드 버전 수록 게임 (사진출처: 세가 공식 쇼핑몰)

특전으로 제공되는 확대경 (사진출처: 세가 공식 쇼핑몰)
▲ 특전으로 제공되는 확대경 (사진출처: 세가 공식 쇼핑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