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트게더 개발자, e스포츠와 라이브 스트리밍에 대해 강연

/ 3
▲ 제3회 e팩트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광역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21일 저녁 7시 30분부터 제3회 e스포츠 토크쇼 [e팩트]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한다.

[e팩트]는 e스포츠 산업 각 분야에서 활동 중인 선수, 구단, 캐스터 등 관계자를 초청해 e스포츠 산업 현황과 미래 전망을 공유하고 관람객과 e스포츠에 대해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

3회차에는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운영하는 EJN 박찬제 대표가 연사로 출연해 'e스포츠와 라이브 스트리밍'을 주제로 강연한다. 박찬제 대표는 초등학생 때 소프트웨어 개발을 시작했고, 트위치 스트리머 커뮤니티 '트게더'와 후원 서비스 트윕을 개발했다. 트위치와 2017년에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이후에도 e스포츠 토너먼트 플랫폼 배틀독, 트위치 확장 프로그램 서비스 익스텐션을 제공 중이다. 강연에서 박 대표는 15년 이상 개발 경험과 e스포츠 및 라이브 스트리밍 시장에 대한 의견을 공유할 예정이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의 이인숙 원장은 "박찬제 대표는 우리원 산하의 부산글로벌게임센터 졸업생이다. 그와 같이 우리원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성장하는 인재들을 볼 때면 많은 보람을 느낀다"라며, "[e팩트] 역시 e스포츠 분야의 미래 인재 육성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개최는 물론, 소통창구를 확대하여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팩트] 3회차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누구나 별도 신청 없이 무료로 볼 수 있으며, 초청 연사와 실시간 질의응답도 진행된다. 온오프믹스에서 댓글을 통해 사전질문을 접수 중이며, 사전질문 중 채택된 2명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지급된다. 

모든 강연은 e팩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VOD로 다시 볼 수 있다. 지난 6월 개최된 [e팩트] 1회차는 프로게임단을 운영하는 러너·꽃빈 부부가 '프로게임단 운영과 미래', 9월 개최된 2회차에는 박상현 캐스터가 'e스포츠 중계진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강연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1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