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팀 PC 카페 시범 서비스가 20일 오후부터 수도권 PC방에서 시작된다.
플레이위드는 20일부터 밸브가 서비스하는 스팀 PC 카페 공개 시범 서비스를 수도권 내 PC방 일부를 대상으로 시작한다. 시범 서비스는 선별된 수도권 PC방 5곳에서 시작하며, 점차 서비스 지역과 제공하는 콘텐츠를 확장할 예정이다.
스팀은 밸브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으로, 국내외에서 개발된 게임 다수가 등록되어 있다. 국내에 서비스되는 스팀 PC 카페는 PC방에서 ㅅ팀 게임을 PC방 이용료 외 별도 요금 지불 없이 플레이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것이다. 이번 공개 시범 서비스 기간 중 PC방 업주와 이용자는 스팀 PC 카페 콘텐츠를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16일부터 공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하는 수도권 내 PC방은 피씨나인 하월곡점(서울 성북구 오패산로 49), 피씨태그 정릉점(서울 성북구 보국문로 16길 65 ), 퀸PC방 연신내점(서울 은평구 연서로 247)., 피씨클럽 블랙 숙대점(서울 용산구 청파로 47길 66), IPCU(고양시 일산서구 일현로 41번길 16) 총 5곳이다. 해당 PC방에서는 스팀 내 일부 콘텐츠를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아울러 플레이위드는 스팀 PC 카페 공개 시범 서비스 기간 중 유저 및 점주 피드백 모니터링, 해당 총판 교육, 시스템 테스트 등을 진행한다.
플레이위드 PC방 사업 정재대 팀장은 "일부 지역이기는 하지만 이번 5곳의 공개 시범 서비스를 시작으로 해당 PC방 및 콘텐츠를 점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와 함께 스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초심을 잃지 말자. 하나하나 꼼꼼하게.risell@gamemeca.com
에 달린 기사 '댓글 개' 입니다.
- GTA 5 프랭클린과 라마 성우가 화제의 그 장면을 재현했다
- 마이크가 내장된 '게이밍 마스크'를 레이저가 공개했다
- [이구동성] 사펑 떠난 팬들이 GTA로 몰렸다
- 여주인공 등장? 실체는 없는데 소문만 무성한 GTA 6
- 서브 제로 등장, 모탈 컴뱃 실사 영화 스틸컷 최초 공개
- 드디어 4세대 리메이크? 포켓몬 DP 리메이크 루머 솔솔
- [노8리뷰] 몬헌 라이즈, 어떻게 이게 스위치에서 돌아가지?
- 러스트 폭발적 인기에, 생존게임 신작에도 관심 집중
- 엔비디아 RTX 3060, VRAM이 12GB나 됩니다
- [순정남] 지금은 깨져버린 ‘한때는 라이벌’ TOP 5
인기게임순위
-
1
리그 오브 레전드
-
21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31
피파 온라인 4
-
41
서든어택
-
51
오버워치
-
6
메이플스토리
-
7
아이온: 영원의 탑
-
82
던전앤파이터
-
91
로스트아크
-
101
스타크래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