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포트나이트, PS5와 Xbox 시리즈 X에서 4K·60FPS으로

/ 2
▲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포트나이트 차세대 콘솔 지원 계획을 발표했다 (사진제공: 에픽게임즈 코리아)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4일, 포트나이트의 차세대 콘솔 지원 계획을 발표했다.

PS5 및 Xbox 시리즈 X/S 버전 포트나이트는 기존 콘솔 버전을 단순 수정한 것이 아닌, 차세대 콘솔 성능을 십분 활용할 수 있도록 새 네이티브 빌드로 만들어졌다. 또한 모든 플랫폼에 걸친 크로스 플레이를 계속해서 즐길 수 있으며, 크로스 프로그레션 지원으로 진행 상황과 아이템을 새 플랫폼으로 옮길 수 있다.

Xbox 시리즈 X는 4K 해상도와 60FPS로 포트나이트를 즐길 수 있으며, 동적 시각 효과 및 물리 지원을 통해 폭발에 반응하는 잔디와 나무, 연기 및 액체에 대한 향상된 유체 시뮬레이션, 새로운 폭풍과 구름 효과로 더욱 역동적이고 인터랙티브한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Xbox 시리즈 S는 1080P 해상도 60FPS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두 기기 모두 로딩 성능이 비약적으로 향상되어 텍스처 로딩 속도가 빨라졌을 뿐 아니라 게임 시작 후 매치에 들어가는 시간 역시 크게 단축됐으며, 화면 분할 시 60FPS를 지원한다.

PS5 역시 4K 해상도와 60FPS로 포트나이트를 즐길 수 있으며, 동적 시각 효과 및 물리도 지원된다. 또한, 듀얼센스의 햅틱 피드백 기능을 적용해 소음기 장착 기관단총이나 볼트 액션 저격소총을 들고 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고, 액티비티 기능 지원을 통해 PS5 홈 화면에서 솔로, 듀오, 스쿼드를 선택해 바로 접속할 수 있다. 빠른 매치 및 향상된 화면 분할 역시 지원된다. 

에픽게임즈는 차세대 콘솔 지원을 기념해 4일부터 오는 1월 15일까지 포트나이트 모든 플랫폼 플레이어에게 추억의 ‘도끼 곡괭이’를 무료로 제공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PS5 및 Xbox 시리즈 X/S를 구매한 분들은 차세대 콘솔을 위해 새롭게 만들어진 포트나이트를 즐길 수 있다"며, “에픽게임즈는 이번에 지원하는 새 기술 외에도 포트나이트에서 차세대 콘솔 기기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 연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포트나이트 2018. 01. 23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에픽게임즈
게임소개
‘포트나이트’는 에픽게임즈에서 개발한 온라인 협동 생존게임으로, 샌드박스 건설과 타워 디펜스와 같은 몰려오는 재미를 앞세우고 있다. 플레이어는 낮에 다양한 재료를 수집해 요새를 건설하고, 저녁에는 몰려오는 좀비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1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