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테일즈런너에 동화나라의 이면 '언더월드'가 열렸다

/ 2
▲ 테일즈런너 겨울 업데이트 테마 이벤트 언더월드가 시작됐다 (사진제공: 스마일게이트)

온라인 레이싱게임 테일즈런너에 2일, 겨울 업데이트 테마 이벤트 '언더월드' 1차 업데이트가 적용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동화나라의 숨기고 싶었던 비밀인 신규 지역 ‘언더월드’가 정식으로 추가됐다. 이벤트 채널 내 언더월드 채널이 생성됐으며, 이용자들은 공원을 통해 언더월드 지역으로 갈 수 있다. 

이용자들은 무작위 적성검사를 치러 팬텀과 뱀프 중 한 팀에 랜덤으로 가입할 수 있다. 팀 가입 보상으로는 신규 복장 패키지 ‘스노우 라벨’을 비롯해 던전 미믹용 열쇠 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신규 캐릭터와 함께 새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탐험 콘텐츠 ‘언더월드 던전’는 RPG 게임북을 읽는 것 같은 느낌을 이용자들에게 선사한다. 선택에 따라 갈림길과 상자 개봉 등 다양한 상황과 위기를 경험할 수 있으며, 베라 등 언더월드의 주인공들도 만날 수 있다. 이 때에도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다른 결과를 경험하게 된다. 던전 마스터, 투데이 랭킹 등 던전 탐험에 다양한 랭킹이 존재해 탐험을 많이 한 이용자에게 더 많은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재회의 동굴’, ‘버려진 자들의 도시’ 등 2개의 맵이 새로 추가됐는데, 언더월드의 세계관과 베라의 변화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여러 장애물을 피해 동굴 속으로 달려야 하고, 동굴 끝에서 새로운 세계를 만나기도 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언더월드 정식 업데이트를 기념해 B1A4 멤버 산들이 부른 언더월드 첫 번째 OST ‘다크 테일즈(Dark Tales)’를 공개했다. 신비롭지만 어두운 분위기의 언더월드와 어울리는 신곡으로 가사 역시 언더월드와 베라의 행방을 암시하고 있다. 향후 음원 사이트에 정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뮤직비디오와 산들의 라이브 영상 등도 공개한다.

라온엔터테인먼트 박한수 PD는 “동화나라를 떠나 언더월드로 떠난 등장인물들의 이야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라며, “이번 겨울부터 시작되는 언더월드에서의 모험을 즐겨 주시면 테일즈런너의 보다 풍성한 스토리와 새로운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세부 내용은 테일즈런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레이싱
제작사
라온엔터테인먼트
게임소개
'테일즈런너'는 흥부와 놀부, 알라딘 등 다양한 동화 속 세상에서 달리는 레이싱 게임이다. 최대 30인이 함께 달리기를 즐길 수 있으며, 산수, 영어 등 두뇌 개발에 도움을 주는 '달려라! 암산왕', '달려라!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1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