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은 23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 ‘2022년 상반기 업데이트 플랜’ 로드맵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로드맵은 ‘편의성 개편’, ‘메인스트림 리플레이’, ‘성장 콘텐츠 개선’, ‘18주년 이벤트’ 등 8월까지의 월별 업데이트 주요 키워드를 중심으로 공개됐으며, 특히 5월 진행 예정인 메인스트림 리플레이의 경우 밀레시안 유저들이 가장 선호하는 챕터6 ‘신의 기사단’과 챕터7 ‘아포칼립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여름 성수기 기간인 7월과 8월에는 초보 유저들도 게임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튜토리얼/가이드 퀘스트 등의 초반 콘텐츠 개선이 이뤄진다. 더불어 스킬 수련 난이도가 완화되는 등 육성 콘텐츠에 요구되는 시간이 줄어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으며, 이후 기존 재능을 초월한 새로운 성장 방향도 함께 도입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3월에는 플래시 효과 개선, 이리아 유적 몬스터 하이드 완화 등의 편의성 개편을 진행하고, 4월에는 몬스터 데들리 발생 가능성 완화, 합성/분해 UI 개선, 재료 등록 개선, 필드 레이드 개선을 진행하고 마일리지 서비스를 오픈한다.
이어 5월에는 일부 무기 내구도 감소 속도 완화, 일부 인챈트 수리비 배율 완화, 스타더스트 단계별 외형 선택 적용 등을 진행하고, 서비스 18주년을 맞이하는 6월에는 기념 이벤트를 선보이고, 무기 강화 실패 및 인챈트 실패 패널티 변경, 인벤토리 편의성 개선, 던전 보스 컷신 개선, 포션 효과 개선 등을 진행한다.
‘마비노기’ 2022년 개발 로드맵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메카에서 모바일게임과 e스포츠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밤새도록 게임만 하는 동생에게 잔소리하던 제가 정신 차려보니 게임기자가 돼 있습니다. 한없이 유쾌한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담백하고 깊이 있는 기사를 남기고 싶습니다.bigpie1919@gamemeca.com
에 달린 기사 '댓글 개' 입니다.
- 데바데 살인마와 연애하는 미연시 ‘훅드 온 유’ 한국어 지원
- [이구동성] 게임업계 워라밸 비상
- 엘든 링 다음 프롬소프트웨어 신작, 개발 막바지 단계
- [오늘의 스팀] 스팀 무대 오른 약빤 소녀 '타이니 티나' 독주
- 역대급 라인업, 게임 기대작 10월에 몰려 나온다
- 2022년 신작 포함 수천 개 게임 대상, 스팀 여름 세일 시작
- 등급 거부 수준, 게임위 스팀에 일부 성인게임 차단 요청
- 블리자드와 유비소프트, 자사 게임 여름 세일 시작
- 꼬리 달린 여캐, 로스트아크 신규 직업 ‘기상술사’ 공개
- [오늘의 스팀] 앞서 해보기 끝낸 '래프트' 동접 10만 벽 돌파
인기게임순위
-
1
리그 오브 레전드
-
2
로스트아크
-
3
피파 온라인 4
-
4
발로란트
-
5
서든어택
-
63
오버워치
-
71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81
메이플스토리
-
91
디아블로 이모탈
-
10
아이온: 영원의 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