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8,90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5,208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소문으로 돌던 카운터 스크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이하 CS:GO) 차기작의 출시가 점차 구체화되고 있다.
미국 특허청은 지난 17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카운터 스트라이크(이하 CS) 2 상표를 등록했다. 상표출원인은 밸브로, 관련 상표로는 CS:GO와 CS가 등록돼 있어 해당 작품의 후속임을 예상케 한다. 지난 14일 출원된 CS2 상표는 현재 상표특허청에 수리된 상태로, 심사대기 상태다.
CS:GO는 밸브가 개발하고 서비스한 FPS 게임이다. 지난 2012년 공식적으로 출시한 팀 기반 게임으로, 출시 당시 신규 맵, 캐릭터, 모드 추가를 더해 인기를 끌었으며 현재까지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많은 이용자를 유지 중이다.

지난 3월 초부터 복수의 외신은 e스포츠 전문 기자 리처드 루이스의 소식통을 인용하며 3월 중 밸브에서 CS 2를 출시할 것임을 보도한 바 있다. 해당 인용에는 밸브의 최신 엔진 탑재 소식과 함께 비공개 테스트 예고가 포함되어 있어 관심을 모았다. CS 2가 출시될 경우, 이는 약 11년 만의 새 타이틀이 될 예정이다.
한편, 상표 출원소식 외에도 CS 2의 출시가 가까워지고 있다는 것에 힘을 더하는 증거는 다수 확인됐다. 스팀DB에서는 지난 18일, 밸브가 게임 파일에 game/cs2.sh라는 파일을 추가한 것이 확인됐다. 또, 이와 같이 지원을 예상케하는 소식은 지난 1일 엔비디아 드라이버 업데이트 파일에 추가된 co2.exe와 csgos2.exe 파일을 통해서도 드러난 바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과 글에 전념하고 있습니다.viina@gamemeca.com
에 달린 기사 '댓글 개' 입니다.
- [오늘의 스팀] 로스트아크, 스팀 일 동접 10만 명 선 무너졌다
- 미연시 게임 했을 뿐인데, 어려운 소득세 신고서가 완성?
- 디아블로 4 개발진 “야만용사 약하다고? 후반에 강해진다”
- [롤짤] 55분 경기에 60킬, 간만에 터진 T1-KT '롤 클라시코'
- ‘고블린 슬레이어’ 첫 콘솔·PC 게임, 장르는 택티컬 RPG
- 틈새의 땅에 빛이 비춘다, 엘든 링 레이 트레이싱 적용
- 왕눈이 왔다! 젤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한정판 예약 시작
- 너무 약하다? 디아블로 4 드루이드 캐릭터 성능 논란
- 서든어택, 이제 핵 쓰면 경고 없이 바로 영구 정지시킨다
- 프로젝트 유출 소송 중인 다크 앤 다커, 스팀서 삭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