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친구들과 함께하는 농장 경영, 랜치 시뮬레이터 정식 출시

/ 4
랜치 시뮬레이터 정식 출시 (사진출처: 스팀)
▲ 랜치 시뮬레이터 정식 출시 (사진출처: 스팀)

2021년 앞서 해보기로 출시돼 유저들과 다양한 좌충우돌을 겪은 랜치 시뮬레이터(Ranch Simulator)가 스팀에 정식 출시됐다.

엑스칼리버 게임즈는 지난 4일, 스팀에 랜치 시뮬레이터를 정식 출시하고 언리얼 엔진 5 업데이트 소식을 전했다. 랜치 시뮬레이터는 할아버지의 옛 자랑거리였던 숲 속 낡은 가족 목장을 허물고 개축하며 점차 다양해지는 목장 활동을 그린다. 플레이어가 목장을 재건하며 규모가 확장되면 경영을 시작으로 가축 돌보기와 작물 재배, 식료품 생산, 사냥 등 다양한 활동이 개방된다. 이에 플레이어는 넓은 공간을 마음껏 활용해 목장을 자유롭게 꾸밀 수 있다. 아울러 최대 세 명의 친구와 함께 협업할 수도 있다.

다만, 엔진 변경이 원인으로 추정되는 최적화 문제와 버그로 인해 출시 후 평가는 다소 하락했다. 아울러 한국어 번역이 불완전하거나 번역되지 않은 요소가 많다는 것이 단점으로 언급되고 있다. 6일 기준 랜치 시뮬레이터의 최근 평가는 대체로 긍정적(889건 중 76% 긍정적)이다.

▲ 랜치 시뮬레이터 공식 트레일러 (영상출처: 엑스칼리버 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




랜치 시뮬레이터 공식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 랜치 시뮬레이터 공식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한편, 개발사 토식 독은 이후 버그 수정과 게임 편의성 업데이트 등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첫 번째로 진행될 콘텐츠 업데이트는 강아지와 고양이들을 만나볼 수 있는 펫 업데이트다.

랜치 시뮬레이터는 오는 11일까지 50% 할인된 1만 3,000원에 만나볼 수 있으며, 한국어를 공식 지원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랜치 시뮬레이터 2023년 11월 4일
플랫폼
장르
제작사
게임소개
치 시뮬레이터는 할아버지의 옛 자랑거리였던 숲 속 낡은 가족 목장을 허물고 개축하며 점차 다양해지는 목장 활동을 그린다. 플레이어가 목장을 재건하며 규모가 확장되면 경영을 시작으로 가축 돌보기와 작물 재배, 식료...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