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팰월드 IP 키운다! 합작회사 ‘팰월드 엔터’ 설립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29,33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팰월드 엔터테인먼트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팰월드 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
▲ 팰월드 엔터테인먼트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팰월드 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

팰월드가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Sony Music Entertainment)·애니플렉스(Aniplex)와 손 잡고 팰월드 IP를 확장한다.

팰월드 개발사 포켓페어는 지난 10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팰월드 엔터테인먼트(Palworld Entertainment)’ 설립을 발표했다. 팰월드 엔터테인먼트는 포켓페어·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애니플렉스가 공동으로 설립한 주식회사로, 향후 각종 라이선스 사업을 통해 팰월드 IP를 더욱 확장시킨다는 계획이다.

팰월드는 올해 1월 출시되어 전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끈 오픈월드 생존게임이다. ‘팰’이라는 신비한 생명체들이 사는 세상에서, 건물을 짓고 주변을 모험하는 것이 주요 흐름이다. 팰들은 포켓몬을 연상케하는 귀여운 외형을 가지고 있지만, 이들을 노동자로 부리거나 식량으로도 만들 수 있어 ‘어둠의 포켓몬’이라고도 불렸다.

이번 주식회사 설립 소식에 유저들은 팰월드 IP를 활용한 만화, 애니메이션 등을 기대하는 추세다. 포켓몬 개발사 게임프리크 역시 과거 IP 확장을 위해 닌텐도·크리처스와 공동 출자해 포켓몬 컴퍼니를 설립하는 유사한 과정을 거친 후 본격적으로 IP를 확장시킨 바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팰월드 2024년 1월 19일
플랫폼
PC
장르
액션 RPG, 어드벤쳐
제작사
포켓 페어
게임소개
'팰월드'는 가상의 몬스터 팰’이 등장하는 세계를 무대로 한 오픈월드 게임이다. 여러 몬스터를 모으는 수집 요소와 재료를 모아 원하는 장비, 건물 등을 만드는 크래프팅 생존 요소를 결합했다.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