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꾸준한 사회공헌, 웹젠 경기 사랑의열매 나눔기업 선정

/ 2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41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웹젠 CI (사진제공: 웹젠)
▲ 웹젠 CI (사진제공: 웹젠)

웹젠이 2일, 2025 경기 사랑의열매 ESG나눔기업패를 수상하며 3년 연속 경기 사랑의열매 나눔기업으로 선정됐다.

ESG나눔기업패는 ESG 경영을 실천하고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업에게 경기 사랑의열매가 전달하는 감사패다. 웹젠은 청소년 교육 격차 해소와 건전한 게임 문화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3회 연속 수상했다. 웹젠은 매년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과 ‘굿게이머 교실’ 등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사회와 연계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이어왔다.

판교유스센터와 야탑유스센터가 협력운영 중인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에서는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수준별 눈높이 코딩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사회적 배려 대상 청소년에게는 스크래치, 아두이노, 언플러그드, 블록코딩 등 맞춤형 무상 교육을 지원했다.

더불어 지난 22일에는 코딩 교육을 이수한 고등학생들이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결과물을 경쟁하는 ICT 발명품 경연대회 ‘제4회 챌린지 프로젝트’를 성료하는 등 여러 행사를 열고 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아이디어 특허출원을 지원하는 등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현실화할 수 있는 기반도 제공했다. 함께 성남시 초등학교와 연계해 게임 및 인터넷 과몰입을 예방하는 ‘게임 과몰입 예방 with 웹젠’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건강한 게임 문화 확립과 청소년의 자기조절 능력 향상을 도왔다.

한편, 웹젠은 올해 판교유스센터 및 야탑유스센터와 함께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마무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협력을 강화하고 청소년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활동을 지속할 전망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