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위메이드, 국순당과 자립준비청년 지원하는 MOU 체결

/ 2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85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위메이드는 국순당과 블록체인 기반 사회공헌 플랫폼 '위퍼블릭(Wepublic)'을 활용해 자립준비청년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자립준비청년은 시설 보호가 종료되는 만 18세 이후 사회에 홀로 서야 하는 청년을 뜻한다. 이번 협약으로, '위퍼블릭'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자립준비청년과 국순당의 후원 프로그램을 연결하는 '후원 매칭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사진설명: 좌측부터 위메이드 김원상 체인사업실장, 국순당 차승민 경영혁신본부장
▲ 좌측부터 위메이드 김원상 체인사업실장, 국순당 차승민 경영혁신본부장 (사진제공: 위메이드)

위메이드는 국순당과 블록체인 기반 사회공헌 플랫폼 '위퍼블릭(Wepublic)'을 활용해 자립준비청년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자립준비청년은 시설 보호가 종료되는 만 18세 이후 사회에 홀로 서야 하는 청년을 뜻한다. 이번 협약으로, '위퍼블릭'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자립준비청년과 국순당의 후원 프로그램을 연결하는 '후원 매칭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위퍼블릭을 통해 국순당 공식 커뮤니티와 후원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며,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해 후원 내역과 활동 과정도 투명하게 기록하고 공개할 예정이다.

국순당은 '위퍼블릭'이 다양한 사회복지기관과 협력하며 쌓아온 네트워크와 매칭 시스템을 기반으로 후원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후원 활동에는 직무 체험 및 인턴십 지원, 양조 교육 및 문화 체험, 청년 참여형 프로그램 운영 등이 포함된다. 

위메이드는 9일 화요일 오후 판교 사옥에서 국순당과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위메이드 김원상 체인사업실장, 국순당 차승민 경영혁신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위메이드 김원상 체인사업실장은 "위퍼블릭의 매칭 역량을 통해 국순당의 후원이 필요한 곳에 정확히 전달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자립준비청년에게 현실적인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국순당 차승민 경영혁신본부장은 "청년층에 대한 후원은 우리 사회가 전통을 계승하고 더 나은 백 년을 이어가기 위해 필요한 일"이라며 "자립을 위한 교육 지원과 바른 음주문화 등을 체험케 하는 문화 경험 제공까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립준비청년 후원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위퍼블릭'에서 진행되는 후원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