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디아블로3 나에게 효율적인 괴물 강화 단계, 보물 고블린으로 찾는다!

/ 1

디아블로3 1.05패치로 추가된 괴물 강화 시스템은 이제 디아블로3의 핵심 시스템으로 자리 잡았다. 1부터 10단계까지 설정할 수 있는 괴물 강화는, 단계를 높일수록 몬스터의 체력과 공격력이 강화되는 대신 경험치와 마법아이템 발견확률(매찬) 등을 추가로 얻는 시스템이다. 이 괴물 강화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스펙에 맞는 단계를 선택해야 하는데, 그 판단 기준을 보물고블린으로 하는 유저들이 많다.

보물 고블린이 괴물 강화 단계 판단의 기준으로 삼는 것은 사냥의 효율을 쉽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보물 고블린은 유저를 공격하지 않지만 정예 못지않은 생명력을 가졌고, 일정 시간 내에 사냥하지 못하면 포탈을 열고 사라져버린다. 만약 설정한 단계에서 보물 고블린을 처치하지 못한다면 해당 단계에서 사냥하기에 캐릭터의 공격력이 부족하다고 보는 것이다.

▲ 보물 고블린이 도망가기 전 처치할 수 있으면 충분히 효율이 나오는 단계다

참고로 캐릭터의 직업과 스킬트리에 따라 이 방법이 맞지 않을 수 있지만 대부분은 확인할 수 있다. 보물 고블린이 다른 몬스터들이 섞여 있을 때 잡기 어렵지만 홀로 있을 때는 충분히 잡을 수 있다면 해당 괴물 단계는 내 스펙에 적당한 곳으로 생각하면 된다.

적절한 괴물 강화 단계는 이 외에도, 일반 몬스터를 기본 공격으로 2~3회 타격으로 처치할 수 있는가로 판단하거나, 3막의 중간보스 키데아가 거미줄을 타고 사라지는 패턴을 쓰기 전에 처치할 수 있는가로 판단하기도 한다.

: 게임메카 성세운 기자(칼파랑, kpr@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디아블로 3'는 전작 '디아블로'와 '디아블로 2'의 스토리라인을 계승한 작품이다. 야만용사, 부두술사, 마법사, 수도사, 악마사냥꾼 등 5가지 직업을 지원한다. 무시무시한 악마 및 강력한 보스들과의 전투와 캐...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9